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창조경제·문화융성 통한 성장동력 확충"
등록일 : 2016.01.18
미니플레이

앵커>

박근혜 대통령이 참석한 가운데, 조금 전부터 미래창조과학부와 문화체육관광부 등 6개 부처의 올해 업무보고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창조경제와 문화융성을 통한 성장동력 확충을 실현하기 위한 계획이 집중적으로 다뤄지고 있는데요.

자세한 내용, 김경아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미래창조과학부와 문화체육관광부, 금융위원회, 산업통상자원부, 보건복지부, 방송통신위원회 등 6개 부처가 함께 진행하는 업무보고는, '창조경제와 문화융성을 통한 성장동력 확충'에 초점이 맞춰져있습니다.

우선 미래부는 올해 창조경제혁신센터를 중심으로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상생협력 모델을 확산시키고, 창업비용 최소화와 기술창업 확대를 통해 쉽고 질 높은 창업을 활성화 시킨다는 계획입니다.

또 판교와 상암에 아시아 최고의 창업.문화콘텐츠 허브를 구축해 창조경제와 문화융성의 융합사례가 구현될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문체부는 전국 120개 문화.ICT 인프라를 연계해 문화창조융합벨트의 가시적 성과를 창출하고, 융복합 콘텐츠를 통해 외래관광객 2천만 시대를 여는데 주력할 방침입니다.

특히 가상현실이나 증강현실 등 새로운 기술 기반 게임콘텐츠를 제작하는 중소업체들에게 190억원을 들여 입주 공간을 제공하고, 문화예술과 카지노, 쇼핑 등이 결합된 한국형 테마 복합리조트 두 곳도 조성할 계획입니다.

금융위는 올해 정책금융기관 등을 통해 ICT와 문화콘텐츠, 고부가 서비스산업 등 핵심 성장분야에 80조원을 공급할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오늘 업무보고에 이어 '글로벌 스타 벤처기업 육성 방안'과 '문화와 산업의 융합을 통한 창조경제 가시화 방안'을 주제로 토론회도 진행됩니다.

제조업과 서비스업, 스타트업, 중견기업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석해 사례를 중심으로 논의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KTV 김경아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