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북핵, 강력한 조치 나와야…부정부패 엄단"
등록일 : 2016.01.20
미니플레이

제3회 국무회의가 박근혜 대통령 주재로 오늘 열렸습니다.

박 대통령은 북한의 4차 핵실험과 관련해 강력하고 실효적인 조치가 나와야 한다는 점을 거듭 강조했습니다.

또 부정부패에 대해서는 비리가 적발됐을 때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엄단하는 것은 중요하다고 밝혔습니다.

박 대통령 모두발언,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지난주 대국민담화를 통해서 북한 핵실험에 대한 정부의 단호한 입장과 대응 방안을 말씀드린바 있습니다.

비상상황이라는 엄중한 인식을 가지고 후속 대응에 만전을 기해 주기를 바랍니다.

우선 미국 등 우리 우방국들과 긴밀하게 협력하면서 강력하고 포괄적인 유엔 안보리 제재 조치가 마련될 수 있도록 외교적 노력을 다해 주기 바랍니다. 만약 이번에도 강력하고 실효적인 조치들이 도출되지 못한다면 5차, 6차 핵실험을 해도 국제사회가 자신을 어쩌지 못할 것이다 하는 잘못된 신호를 북한에 주게 될 것입니다.

이번에야말로 자신들의 잘못된 행동이 어떤 결과를 가져오는지를 북한이 확실하게 깨달을 수 있게 해야 할 것입니다.

아울러 북한의 국지도발 가능성을 감안해서 확고한 군사 대비 태세를 유지해 주기 바랍니다. 만에 하나 북의 추가 도발이 있을 경우 즉각적으로 응징할 수 있도록 만반의 대비 태세를 갖춰야 할 것입니다.

또한 국가기간시설은 물론 사이버 공격 가능성에 대해서도 철저하게 대비해 나가야 하겠습니다.

지난주에 정부는 부정부패 4대 백신 프로젝트를 발표했습니다. 평창동계올림픽을 비롯해서 총 240조원 규모 16개 공공 분야에 대한 예산 누수와 부조리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예방시스템이 가동되는 것입니다.

비리가 적발되었을 때 지위 고하를 막론하고 엄단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정부는 부정부패에 대해서는 결코 용서치 않아왔고 앞으로도 그럴 것입니다.

그러나 사후적인 처벌보다 더 중요한 것이 사전에 시스템적으로 부정과 부패를 예방해서 국고 손실을 막는 것입니다.

특히 대규모 예산이 투입되는 국책 사업은 예산 집행의 효율성을 꼼꼼하게 따져서 국민 혈세가 한 푼도 낭비되는 일이 없도록 실시간으로 관리감독을 잘 해야 할 것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