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실종아동 공개 수배 시스템 ‘앰버경보’도입
등록일 : 2007.12.21
미니플레이
실종아동을 공개 수배하는 『실종아동 앰버경보 시스템』이 지난 4월, 국내에 도입됐습니다.

특히, 실종 아동 찾기의 성과가 나타나면서 국민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았습니다.

앰버경보는 1996년 미국 텍사스에서 납치된 앰버 해거먼의 이름을 딴 시스템으로, 유괴되거나 실종된 아동의 신상정보를 전광판이나 TV, 휴대전화로 신속하게 공개해서 빠른 시간 내에 실종아동을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경찰청은 실종아동을 신속하게 찾기 위해 지난 4월 서울시, 건설교통부와 함께 『실종아동 앰버경보 시스템』의 도입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운영에 들어갔습니다.

또한, 다음, 네이버 등 파급효과가 큰 6개 포털사이트 업체와도 운영 약을 맺고 앰버경보시스템을 인터넷으로도 확대했습니다.

이렇게 인터넷에 게재된 실종아동의 정보는 실종 아동 찾기 센터 홈페이지와 연동해 실종아동 발견 시 제보를 즉각적으로 유도하고 있습니다.

또, 실종아동의 모습을 현재의 모습으로 변환하는 시스템을 도입해 실종아동 찾기의 실효성도 높였습니다.

경찰청은 앰버발령 매체를 지속적으로 확대하는 것은 물론 전국의 보호시설을 수색해 실종아동의 발견 율을 제고했습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