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수석비서관회의…"북 테러로부터 국민안전 지켜야"
등록일 : 2016.02.29
미니플레이
앵커>
지난 22일에는 박근혜 대통령 주재로 올들어 두번째 청와대 수석비서관 회의가 열렸습니다.
박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북한의 테러로부터 국민 안전을 지켜야한다면서 국민이 안심하고 생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비상한 각오로 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정유림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북한의 핵 실험과 장거리 미사일 발사에 이어 이번엔 테러 위협이 우려되는 상황.
박근혜 대통령은 북한의 추가 도발 가능성을 언급하며 철저히 대비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
"김정은이 남한에 대해 대테러, 사이버테러에 대해 역량을 결집하라고 지시한 것에서 보듯이 북한의 테러로부터 국민의 안전을 지키는 데 각별히 유의해야 하겠습니다.
특히, 지난 주말 백령도 인근에서 북한의 해안포 발사로 한때 주민대피준비령이 내려진 것과 관련해 국민이 안심하고 생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비상한 각오로 만전을 기해 줄 것을 지시했습니다.
6년여 만에 가장 큰 폭의 감소세를 기록한 수출과 중국의 경기 침체, 세계 증시 불안 등을 거론하며 경제난 극복을 위한 노력도 당부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대내외 경제 여건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한반도 긴장이 우리 경제에 더 큰 부담으로 작용할 수 있다고 지적하며 경제 활력 제고와 구조개혁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
"북한 핵실험과 미사일 도발로 고조된 한반도 긴장이 경제에 더 큰 부담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이런 때일수록 우리 경제의 활력 제고와 구조개혁 가시화를 더욱 적극적으로 추진해야 할 것입니다."
아울러, 지난주 무역투자진흥회의에서 네거티브식 규제심사 방식을 도입하기로 한 것과 관련해 이제는 기업이 규제개선 필요성을 입증하는 것이 아니라 부처가 규제의 타당성을 입증해야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박근혜 대통령은 북한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을 언급할때 직함없이 김정은이라고만 호칭해 관심을 끌었습니다.
KTV 정유림 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