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번뜩이는 킬러콘텐츠 '2016 크리에이터 런웨이'
등록일 : 2016.03.04
미니플레이

앵커>
정부의 '창의인재 동반사업'이, 콘텐츠 분야의, 청년 인재를 양성하는 대표 요람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물들을 확인할 수 있는..발표회가 열렸는데요.
정유림 기자가 소개합니다.
[기사내용]
악마와 인간의 사랑을 그린 한 웹드라마입니다.
얼마 전 한 포털사이트에 첫선을 보인 이 작품은 뜨거운 반응으로 안방극장까지 입성했습니다.
제작에서 유통에 이르기까지 한국콘텐츠진흥원 우수크리에이터 발굴 지원 사업에 선정된 것이 큰 도움이 됐습니다.
pip인터뷰> 이민석/ 'A'제작사 콘텐츠사업실장
"실력있는 제작기관하고 협업하고 유통기관과 협업함으로써 그분들의 작품이 바로 현장에 녹아들고 유통까지 된다는 게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정부 지원 멘토링을 받아 제작된 이 다큐멘터리 또한 질좋은 콘텐츠로 내년 전주영화제에 초청받아 상영될 예정입니다.
pip인터뷰> 마민지/ 영화감독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각자 생계를 유지해야 하기 때문에 힘든 시간을 보냈었거든요 그런 부분에 있어서 작업에만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줬던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지난 5년간 콘텐츠 분야의 창의인재를 발굴, 육성해온 창의인재동반사업.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그동안 이 사업을 지원하며 260여 건의 국내외 수상 실적을 비롯해 콘텐츠 사업화 등 가시적 성과를 냈습니다.
성과발표회에선 다양한 분야의 창작콘텐츠들이 대중에 선보였고, 창작자와 투자자 간의 만남의 장도 마련돼 투자 유치부터 계약까지 한 자리에서 이뤄질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인터뷰> 박경자/ 한국콘텐츠진흥원 cel아카데미본부장
"작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홍보해서 이들의 작품을 바로 사업화할 수 있도록 데뷔무대를 만드는 것이 저희의 목적이었습니다."
문체부는 콘텐츠와 창작자들의 가치가 인정받고 시장을 통해 사업화가 활발하게 이뤄져 청년일자리가 지속적으로 창출될 수 있도록 지원한단 방침입니다.
KTV 정유림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