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중앙선관위, 투표율 집계에 분주
등록일 : 2007.12.19
미니플레이
이번 선거를 총괄하고 있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긴장감 속에서 투표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있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강명연 기자>

Q1> 아마도 오늘 가장 바쁜 곳이 아닐까 싶은데, 중앙선관위 상황 어떻습니까?

A> 중앙선관위원회는투표가 시작된 오전 6시부터 청사 3층 선거 종합상황실에 마련된 대형스크린을 통해 속속 집계되는 투표율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

중앙선관위는 시간대별로 각 투표소에서 전해오는 투표율을 집계하는 등 바쁘게 움직이고 있는데요, 일단 지금 이 시각까지 전국 1만3178개소에서 투표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파악돼 다소 안도하는 모습입니다.

이와 함께 중앙선관위는 투표가 끝난 뒤 진행될 개표작업에도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일단 전국 249개 개표소에서 개표작업이 시작되면 중앙선관위는 실시간으로 이를 취합해 최대한 빠른 시간안에 이를 국민들에게 알려줄 방침입니다.

현재는 시스템을 점검하면서 한치의 오차도 없는 실시간 집계가 이뤄질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한편 앞서 전해드린 것처럼 오후 1시 현재 투표율은 36.7%로 지난 2002년 16대 대선보다 % 포인트 낮은 것으로 나타나자 중앙선관위는 남은 시간동안 투표율을 최대한 끌어올리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습니다.

선관위는 역대 대선을 보면 정오가 지나면서 유권자들이 투표소로 몰려오는 경향이 있다면서 이번 대선도 오후에 투표율이 높아지길 기대하는 모습입니다.

그러면서도 각 읍.면.동사무소를 통한 행정 방송과 차량을 통한 가두 방송, 아파트 구내 방송 등을 이용해 투표 참여를 독려할 것을 지역 선관위에 지시했습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