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K-POP 공연관람…멕시코서 '한류 외교'
등록일 : 2016.04.04
미니플레이
앵커>
멕시코를 공식방문하고 있는 박근혜 대통령은 이틀째 일정으로 K-POP과 태권도 공연을 관람하며 문화외교에 나섰습니다.
멕시코 문화유산 보고인 국립인류학박물관도 찾았는데요.
멕시코시티에서 유진향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국기원 시범단의 절도있는 품새와 화려한 격파 시범이 펼쳐집니다.
남성 아이돌그룹 인피니트의 공연이 이어지자 관객들의 함성이 떠나갈 듯 울려퍼집니다.
중남미 한류 열풍의 주역인 태권도와 K-POP을 더욱 확산시키기 위한 한·멕시코 문화교류 공연이 열렸습니다.
멕시코는 태권도 인구가 200만 명으로 태권도가 국민스포츠로 자리잡고 있으며 K-POP 팬이 14만 명에 달하는 등 한류바람이 거세게 불고 있는 곳입니다.
공연장을 찾은 박근혜 대통령은 문화를 통해 두 나라가 소통하고 하나가 되는 기회를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박근혜 대통령
"양국이 협력해서 아주 멋진 하모니를 이뤄내는 것을 보면서 앞으로 우리 두 나라가 좋은 콘텐츠를 가지고 함께 세계무대에 선보이면 어떨까하는 그런 생각을 하면서 공연을 지켜봤습니다."
박 대통령은 멕시코 문화유산의 보고로 평가되는 국립인류학박물관도 찾았습니다.
이 박물관은 아즈텍과 마야 문명과 관련된 60만점의 다양한 시대별 유물로 가득찬 중남미 최대의 인류학 박물관입니다.
현장음> 박근혜 대통령
"거의 불가항력적인 포로를 묶어놓고 싸우고 죽고 나면 심장을 꺼내는 거예요?"
청와대는 박근혜 대통령의 이번 문화행사 관람은 멕시코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관심을 표명한 자리로 두 나라의 문화교류 촉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은 멕시코 순방 사흘째인 내일은 페냐 니에토 멕시코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고 경제협력과 대북제재 공조 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멕시코시티에서 KTV 유진향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