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재능 기부로 인라인롤러 꿈나무 키워요
등록일 : 2016.04.04
미니플레이
앵커>
운동선수들, 연습하랴 대회 치르랴 매우 바쁜데요.
이런 중에도 시간을 내서 어린이들에게 재능기부 활동을 하는 선수들이 있습니다.
청소년의 체력과 꿈을 키워주는 재능기부 '토요인라인롤러교실’을 김희진 국민기자가 소개합니다.
[기사내용]
토요일 아침, 체육관에 모인 초등학생들이 몸을 풉니다.
준비운동이 끝나자 이들은 인라인 스케이트를 신고. 각자 실력에 맞는 반에 모여 강습을 받기 시작합니다.
수업을 진행하는 강사들은 은평구청 소속 인라인 선수들입니다.
이들은 이제 막 걸음마를 시작하는 초급반부터 멋진 폼으로 레이싱을 연습하는 상급반까지 '맞춤형 강습’을 해줍니다.
인터뷰> 김명주 과장 / 은평구 생활체육과
"'청소년토요인라인롤러교실’은 은평구청 직장 운동 경기부인 인라인롤러선수단이 재능기부 사업으로 마련하는 매주 토요일 오전에 청소년 600명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사업입니다."
봄을 맞아 시작된 올해 인라인토요롤러교실은 참가 신청 세 시간 만에 6백 명이 마감되고 대기자도 4백 명에 달할 만큼 큰 인깁니다.
전문 선수단의 수준 높은 강습과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재능기부 사업이라는 점에 청소년은 물론 학부모들의 반응을 뜨겁기만 합니다.
인터뷰> 박현숙 / 서울 은평구 진관로
"저희 애는 체력이 약해서 완전 여자애였거든요. 힘들어하고 그랬었는데 이거 하고 나서 체력도 정말 좋아지고 건강도 좋아지고 좋은 것 같아요."
인터뷰> 김영근 / 서울 은평구 진관로
"주말에 시간 내기 힘드실 텐데 오셔서 무료로 해주신다는 게 정말 감사해요."
봉사에 나선 선수들은 이런 기회를 통해 생활 체육이 활성화되고 인라인 인구가 늘어나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인터뷰> 정철원 / 은평구청 인라인롤러 선수
"시민들이 많이 참여하고 아이들이 많이 배워서 비인기 종목에서 인기 종목이 됐으면 좋겠고 많은 사람들이 해서 엘리트도 좀 더 육성이 되면 좋겠고 인기 종목을 따라갈 수 있게끔 활성화됐으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인라인에 흥미를 느끼고 소질이 있는 학생들은 은평구 인라인 주니어 클럽으로 들어가 더욱 심화된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생활체육으로 배우던 청소년들이 전문 인라인 선수로서의 꿈도 가져봅니다.
Q. 장래희망은?
-뭐냐 하면은…바로 바로 국가대표요.
-너도 나랑 꿈이 같구나.
올해로 7년째를 맞는 인라인 롤러 선수들의 재능기부 활동이 청소년의 새로운 꿈을 키워주고 생활 체육 확대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인라인 롤러교실 파이팅!"
국민리포트 김희진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