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5월 '봄 여행주간' 실시…전국 1만2천 곳 할인
등록일 : 2016.04.12
미니플레이
앵커>
국내 관광 활성화를 위한 봄 여행주간이 다음달 1일부터 14일까지 전국에서 시행됩니다.
전국 만2천여 곳에서 다양한 할인행사가 펼쳐지는데요.
정유림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봄 여행주간'이 다음달 1일부터 2주 동안 시행됩니다.
재작년 시작된 전국 '관광 주간'이 올해부터 '여행주간'으로 이름을 바꿔 새롭게 추진되는 겁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17개의 대표 프로그램을 발굴-운영하는 한편, 전국 각지에서 다양한 할인 행사를 펼칠 계획입니다.
우선 여행주간 동안 전국 76개 사찰에서 템플스테이 체험이 1만원에 진행되고 농촌 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습니다.
4대 궁, 종묘와 국립생태원 등도 입장료를 반값만 내면 됩니다.
또 유명 리조트와 97개의 굿스테이를 포함해 지역 대표 맛집과 렌터카 등 1만2천 곳이 넘는 업체에서 다양한 할인 행사가 진행됩니다.
지난해 관광주간에 이어 올해에도 전국의 초.중.고등학교 89%는 이 기간 동안 재량휴업을 하게 됩니다.
문체부는 여행주간 동안 범국민적인 여행 분위기를 조성해 여름철에 집중되는 국내여행 수요를 분산한다는 계획입니다.
녹취> 김태훈/ 문화체육관광부 관광정책관
"자연스럽게 국내관광 수요가 늘고, 이에 맞추어 공급의 선순환 발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번 여행주간의 콘셉트도 눈에 띕니다.
'연인, 아내와 함께하는 여행'으로, 특히 여성 여행객을 집중적으로 공략하겠단 방침입니다.
녹치> 류재현/ 여행주간 총감독
"2016년 봄 여행주간에는 그 여심을, 그 핵심을 잡을 수 있는 그 전략을 삼아서 그것을 통해서 순차적으로 계속 이어질 수 있게..."
자세한 행사 프로그램과 할인 내용은 여행주간 공식 누리집 또는 누리소통망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체부는 여행주간을 계기로 봄 휴가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부처와 공공기관, 민간기업, 학교 등에 국내여행을 독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ktv 정유림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