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K-스타일 허브 한식문화관…"음식관광 거점"
등록일 : 2016.04.18
미니플레이
앵커>

박근혜 대통령은 지난 11'K-스타일 허브' 한식문화관 개관식에 참석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드라마 태양의 후예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배우 송중기씨와 함께 한식문화를 체험하며 한식의 세계화를 홍보했는데요.

이충현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한식 문화를 한눈에 살펴보고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조성된 한식문화관이 문을 열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은 한식문화를 ICT기술을 활용해 소개한 한식전시관을 비롯해 체험관과 마켓관 등 모든 층을 꼼꼼하게 둘러봤습니다.
먹거리가 진열돼 있는 코너에선 김치를 건조해 만든 김치칩을 맛보기도 했습니다.
현장음> 관계자
"저희가 한 번 말려보았습니다."
현장음> 박근혜 대통령
"근데 이게 어떤 술 하고 잘 맞아요?"
이번 행사엔 특별히 한국관광공사 홍보대사인 배우 송중기씨가 함께 했습니다.
송 씨는 한류열풍을 주도하고 있는 드라마 '태양의 후예'에 방영된 삼계탕 장면을 언급하며 삼계탕이 중국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소개했습니다.
현장음> 박근혜 대통령
"반응이 어땠나요?"
현장음> 송중기 / 배우
"소개가 되고 나서 중국을 비롯해 아시아에서 인기가 많은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제 중국 삼계탕이나 다른 나라 삼계탕이 많이 섞여서 나오고 다고 들었는데요. 아무리봐도 한국 삼계탕이 가장 맛있는 것 같습니다."
다과 만들기 체험에도 나섰습니다.
현장음> 박근혜 대통령
"이렇게 한번 자기가 체험을 하게 되면 100번 말로 듣는 것보다 굉장히 인상이 남게 되고 외국인 관광객 뿐 아니라 우리 어린이들도 이렇게 한 번 해보면 한식에 대해서 관심을 다른 차원에서 많이 갖게 될 것 같아요."
박근혜 대통령은 한식문화관이 한식세계화와 음식관광의 거점으로 자리매김 해 줄 것을당부했습니다.
KTV 이충현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