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메이저리그 무대에 선 박병호 만나다
등록일 : 2016.04.18
미니플레이
앵커>
한국 프로야구에서 4년 연속 홈런왕으로 불린 박병호 선수가 미국 프로야구 트윈스팀의 유망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시범 경기에서 만루홈런에 이어 시즌 세 경기 만에 대형 홈런을 쏘아 올리며 거포의 진가를 발휘했습니다
현지에서 곽민지 국민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사내용]
이 곳은 미국 워싱턴 DC, 네셔널스 파크 야구 경기장입니다.
박병호 선수가 속한 미네소타 트윈스와 워싱턴 DC 네셔널스팀의 경기가 한창입니다.
박병호 선수는 메이저리그에 도전해 여러 시범 경기에서 좋은 성적을 거 앞으로 맹활약을 예고했습니다.
인터뷰> 박병호 타자 / 미네소타 트윈스
"어렸을 때부터 가지고 있던 꿈이 현실로 된 거고 현재 미네소타 트윈스가 굉장히 분위기도 좋고 제가 적응하는 데 많은 도움을 줬기 때문에 저도 편안한 마음으로 준비를 하고 있고요."
시범 경기에 19번 출전한 박병호 선수는 만루 홈런을 날리는 등 55타수 15안타 3홈런 13타점 7득점을 기록하며 유망주로 떠올랐습니다.
인터뷰> 도그 바커 / 미국 버지니아주
"박병호 선수는 좋은 경기를 보여줬습니다. 그는 타격 실력이 좋습니다. 가지고 있는 힘이 큰 만큼 박병호 선수의 미래가 밝습니다."
워싱턴 DC에서 열린 마지막 시범 경기에 많은 관중들을 한국 홈런왕 박병호 선수를 응원했습니다.
인터뷰> 벤 모르노 / 미국 메릴랜드주
"한국에서 입양돼 미네소타에서 자라 항상 한국 문화에 관심이 있었습니다. 현재 메릴랜드주에 거주하며 박병호 선수가 이 곳에서 경기하는 모습을 봐서 좋았습니다."
인터뷰> 캐트린 루터-레몬 / 미국 뉴욕주
"많은 한국인들이 미국 프로야구에 진출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습니다. 미국 프로야구가 세계로 뻗어나가며 대학 때 가장 친했던 한국인 친구를 통해 한국 프로야구와도 연결고리가 생겨 좋습니다."
박병호 선수는 메이저리그에서도 진가를 보여줬습니다.
시즌 개막전에서, 안타와 득점을 한 박병호 선수는 3경기 만에 대형 홈런을 쏘아 올렸습니다.
미네소타 거주 한인들이 구단과 협력해 만든 박병호 선수 서포터즈는 아직 미국 문화에 낮선 박 선수에게 큰 힘이 되고 있습니다.
인터뷰> 박병호 타자 / 미네소타 트윈스
"올 시즌에는 좀 힘든 부분도 있고 제가 처음 해보는 거라서 그런 부분들이 있겠지만 힘든 걸 어떻게 극복하느냐가 좀 중요할 것 같아요. 올 시즌엔 그렇게 좀 많이 생각을 할 것 같고 올 시즌이 지나면 앞으로 조금이라도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올해 처음으로 미국 프로야구에 발을 디딘 오승환, 이대호 선수 등 다른 코리안리거들과 함께 앞으로 멋지게 활약할 박병호 선수의 모습이 기대됩니다.
미국 워싱턴 DC에서 국민리포트 곽민지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