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언제 어디서나 생활 속 위험요소를 신고할 수 있는 ‘안전신문고’
등록일 : 2016.04.27
미니플레이

<언제 어디서나 생활 속 위험요소를 신고할 수 있는 '안전신문고'>
국민들이 생활주변의 안전 위해요소를 신고하면, 행정기관이 즉각 처리하여 사고를 예방하는 '안전신문고'.
특히 4월 30일까지 국가안전대진간 기간으로 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고 있는 상황.
신고는 홈페이지와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이미 10만 건에 달하는 신고가 접수됐고 이 중 9만여 건이 처리돼 국민 안전을 지키고 있습니다.
강북구의 한 도로에 파손된 중앙분리대와 경북 포항의 노인정 손잡이 등 생활 곳곳의 위험요소가 시민들의 신고로 깔끔하게 정비되고 있습니다.
'안전신문고'로 보다 안전한 대한민국이 되길 기대합니다.  

 

<학교 밖 청소년들의 미래를 응원하는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여러 가지 이유로 학업을 중단한 학교 밖 청소년들을 지원하는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학업복귀를 돕는 '해밀'과 자립을 돕는 '두드림'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현재 전국 200여 곳에 달하는 꿈드림 센터가 청소년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전북의 이서은(가명) 학생은 중학교 때 림프종 발병을 학업을 중단했고, 담임 선생님의 추천으로 꿈드림 센터를 찾았습니다.
센터에서 검정고시를 준비하며 훗날 본인처럼 아픈 소아암 병동의 아이들에게 희망을 주는 간호사가 되고픈 꿈을 키워가고 있습니다.
'꿈드림'이 학교 밖 청소년들의 희망찬 미래를 응원합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