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황금연휴' 풍성한 혜택·즐길거리 마련
등록일 : 2016.04.29
미니플레이
앵커>
다음 달 6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되면서, 어린이날부터 나흘 동안 황금연휴가 이어집니다.
이 기간에는 무료로 누릴 수 있는 혜택들이 많다고 하는데요.
김성현 기자가 소개합니다.
[기사내용]
정부가 다음달 5일부터 나흘간 이어지는 '황금연휴'기간 동안 다양한 혜택과 즐길거리를 마련했습니다.
우선 공공기관 연수원의 숙박시설과 운동장이 민간에 문을 활짝 엽니다.
충북 제천에 '청풍리조트'를 보유한 국민연금공단과 전북 무주 '태권도원'을 운영하는 태권도진흥재단 등 34개 공공기관이 연수원 숙박시설을 실비만 받고 개방할 예정입니다.
70개 공공기관은 운동장과 강당·주차장 등을 무료로 개방합니다.
한국전력공사 광주 한빛홀의 경우 1천명까지 수용하는 교육·문화행사 진행이 가능하고, 한국수력원자력의 부산운동장에서는 최대 2천900명이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공공기관 연수원 숙박시설 6천명과 운동장 4만6천여명, 강당 9천800여명 등 최대 6만7천여명이 관련 시설을 이용할 수 있을 전망입니다.
또 4대 고궁과 종묘, 조선왕릉을 내외국인 관람객 모두에게 무료로 개방합니다.
전화인터뷰>김명준 / 문화재청 궁능문화재과 사무관
"'제2회 궁중문화축전'이 4월 29일부터 5월 8일까지 10일간 열리는데요. 4대 궁과 종묘ㆍ국립고궁박물관에 가시면 휴무일 없이 궁중문화에 대한 부분을 축제로서 즐길 수 있습니다. "
이밖에 과학관과 휴양림, 수목원 등도무료로 개방합니다.
또 어린이날과 임시공휴일인 5월 6일에는 태릉 국제스케이트장 등 체육시설을 무료로 개방하고, 스케이트강습 역시 무료로 진행됩니다.
무료개방 시설에 대한 정보나 국내 여행 관련 정보는 문화체육관광부 등 관계기관 홈페이지와 주요 포털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KTV 김성현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