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이 시각 주요뉴스 (16. 5. 21. 12시)
등록일 : 2016.05.21
미니플레이

이 시각 주요뉴스입니다.

황 총리, 우즈베크 총리 회담… "전략적 동반자 관계 발전"
ㅁ 우즈베키스탄을 순방 중인 황교안 국무총리가 샤브카트 미르지요예프 우즈베키스탄 총리를 만나 경제발전을 위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황 총리는 이 날 회담에서 "양국 관계가 전략적 동반자 관계로 심화·발전하고 있다"며 "우즈베크의 노력으로 비즈니스 환경이 개선되고 있는 점을 높이 평가한다"고 밝혔습니다.

강석주 北 전 노동당 국제담당비서, 식도암으로 사망
ㅁ 북한 강석주 전 노동당 국제담당 비서가 어제 식도암으로 사망했다고, 조선중앙방송이 오늘 보도했습니다. 강 전 비서는 지난 1994년 제네바 합의를 이끌어 내는 등 대미 외교를 총괄했습니다.

지카 바이러스, 아프리카에서 처음 발견
ㅁ 세계보건기구 WHO는 아프리카 카보 베르데 제도에서 발견된 지카 바이러스가 미주 대륙에서 유행한 지카 바이러스와 같은, 아시아종으로 나타났다고 어제 밝혔습니다. 아프리카에서 지카 바이러스 감염 사례가 발견된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지중해 상공 실종 이집트 여객기 잔해 발견… 전원 사망
ㅁ 승객과 승무원 등 66명을 태우고 지중해 상공에서 실종된 이집트 여객기의 잔해가 현지시각으로 어제 이집트 해역에서 발견됐습니다. 생존자는 발견되지 않았고, 이집트 당국은 사실상 전원 사망한 것으로 결론 내렸습니다.

두바이유 반등… 배럴당 45.65달러
ㅁ 두바이유 가격이 반등하면서 다시 배럴당 45달러대에 올라섰습니다. 한국석유공사는 지난 20일 거래된 두바이유 현물 가격은 전날보다 90센트 오른 배럴당 45.65달러로 거래를 마쳤다고 오늘 밝혔습니다.

검찰, 가습기 살균제 관련 롯데마트 관계자 첫 소환
ㅁ 서울중앙지검 특별수사팀이 어제 가습기 살균제 피해사건과 관련해 롯데마트 제품의 안전성 점검 책임자와 PB상품 컨설팅업체의 품질관리 담당자를 불러 조사했습니다. 롯데마트 관계자를 소환한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주말 고속도로 하행선 혼잡… 2~3시 해소될 것
ㅁ 토요일인 오늘 주말 나들이객들이 몰리면서 경부와 서해안, 중부고속도로 등의 하행선이 혼잡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도로공사는 하행선의 정체가 오후 2시에서 3시 사이에 해소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습니다.

서울·경기 일부 폭염주의보… 일교차 매우 커
ㅁ 주말인 오늘 낮 최고기온은 20도에서 33도로 전날과 비슷하겠습니다. 경기도 일부 지역과 서울에는 폭염주의보가 내려져 있어 매우 더울 것으로 전망됩니다. 기상청은 낮과 밤의 기온 차가 매우 클 것으로 예상돼 건강관리에 주의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