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각 주요뉴스입니다.
오늘 한-우간다 정상회담…개발협력·북핵외교
우간다를 국빈 방문중인 박근혜 대통령은 오늘 요웨리 무세베니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합니다.
양국 정상은 ICT 등 양국관계 강화방안과 북핵 문제를 포함한 국제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눌 예정입니다.
"북, 외화벌이 근로자 이탈로 어려움 못견뎌"
우간다에 도착한 박근혜 대통령은 첫 일정으로 현지동포 대표들을 만났습니다.
박 대통령은 지난 4월 중국의 북한식당 종업원 탈북 사건을 언급하면서 여러나라에 외화벌이로 가있는 북한 근로자들이 자꾸 이탈해 어려움을 견딜 수 없는 상황을 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20대 국회 내일 개원…노동개혁법 입법 재추진
지난 4.13총선으로 구성된 제 20대 국회가 내일 개원합니다.
정부는 19대 국회에서 처리되지 못한 노동개혁법과 경제활성화법 등 주요 법안에 대한 입법을 빠른 시간안에 다시 추진할 계획입니다.
'월세 안오르는' 신혼부부 임대주택 공급
정부가 올 가을 10년간 월세가 거의 오르지 않는 임대주택을 공급하는 방안을 검토 중입니다.
입주대상은 소득이 도시근로자 평균소득 이하인 무주택자로 정해졌으며 공급물량의 70%를 신혼부부에 우선 공급할 계획입니다.
12월부터 노인학대 신고 의무자 확대
연말부터 의무적으로 노인 학대 신고를 해야 하는 직종이 8개에서 14개로 대폭 늘어납니다.
앞으로는 의료기관의 장도 신고 의무를 갖게 되며 방문요양 종사자, 응급구조사 등 14개 직종에서 학대 사실을 바로 신고해야 합니다.
한국성장금융 다음달 출범…등록절차 마무리
벤처 기업에게 자금을 대는 성장사다리펀드가 법인화 전환과 자산운용사 자격 획득 절차를 마무리하고 다음 달 한국성장금융 투자운용으로 공식 출범합니다.
금융위원회는 오늘 한국성장금융이 전문 사모펀드 운용사로 등록 절차를 마쳤다고 밝혔습니다.
면세점 국산품 매출 3배 증가…한류 영향
한류의 영향으로 국내 면세점에서 국산품 매출이 가파른 증가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012년 1조 2천억원 가량이었던 국산품 매출은 지난해 3조 4천억원 가량으로 3배 가량 뛰었습니다.
전국 초여름 더위 계속…미세먼지 '주의'
오늘도 초여름 더위가 계속되면서 전국 대부분 지역이 25도를 웃돌겠습니다.
다만 저녁에는 일교차가 크게 벌어지겠고 미세먼지도 나쁨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