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칸 영화제 폐막…한국 영화 호평
등록일 : 2016.05.30
미니플레이
앵커>
매년 5월 전 세계 영화인들이 빛나는 자리가 있습니다.
칸 국제영화제인데요.
이번 영화제에서 한국 영화는 아쉽게 수상은 못했지만 그 어느해보다 칸을 뜨겁게 달궜습니다.
그 현장을 공주희 국민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사내용]
이곳은 칸 국제영화제 현장입니다.
영화를 사랑하는 전 세계 각국 영화인들이 모여 현장을 더욱 빛내고 있습니다.
제69칸국제영화제는 영화 ‘카페소사이어티’ 개막작을 시작으로 12일 동안 열렸는데요.
좋아하는 영화와 배우들을 만나기 위해 연일 팬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습니다.
INT> 세베리노 네그리 / 스위스 배우
칸영화제는 정말 좋습니다. 좋은 영화, 재미있는 관객들까지… 정말 최고입니다.“
비경쟁부문 미드나잇스크린에 진출한 연상호 감독의 부산행은 관객들의 기립박수와 환호가 이어집니다.
부산행은 영화 상영이 끝난 후에도 그 열기는 쉽게 식지 않습니다.
INT> 네그아 위르사나 / 인도네시아
“부산행은 정말 재미있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왔는데 너무 행복하고 한국영화가 좋습니다.“
경쟁부문 진출작으로 기대를 모았던 박찬욱 감독의 '아가씨'는 아쉽게 수상은 못했지만 전 세계 176개국에 판매되며 역대 한국 영화 최다국가 판매기록을 세울 정도로 관심을 모았습니다.
INT> 야헤이라 / 미국 관광객
“아가씨는 재미있었습니다. 영화안의 각 신들 중에는 전혀 예상치 못한 부분들도 있었고 좋은 영화라 생각합니다.“
영화 아가씨에 대한 높은 관심은 배우들의 출연 소감과 영화의 탄생 배경 등 다양한 질문이 이어졌습니다.
INT> 김태리 배우 / 아가씨 ‘하녀’ 역
“시작하는 배우의 특권을 아주 잘 누린 것 같아요. 모르는 것이나 어려운 것이 있으면 바로바로 감독님께 말씀을 드렸던 것 같고 그때마다 함께 얘기 하면서 잘 했던 것 같아요.“
INT> 조진웅 / 아가씨 ‘이모부’ 역
“저는 제 마음대로 했어요. 그래서 (감독님께서) 다시 하자고 말씀 하셨어요. 그러니까 분명한 그 지점은 집요하게 가지고 계셨어요. 그게 저는 아주 감사했어요.“
한국 스릴러로 호평을 받은 곡성, 시네파운데이션 부문에 진출한 1킬로그램과 히치하이커도 전 세계 영화팬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올해 칸국제영화제에서는 황금종려상으로 나다디엘블레이크 남여주연상으로 세일즈맨의 샤하브호세이니 마로사의 재클린호세가 수상의 영광을 얻었습니다.
프랑스 칸에서 국민리포트 공주희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