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프랑스 도착…'KCON 2016 프랑스' 참석
등록일 : 2016.06.02
미니플레이
앵커>
아프리카 3개국 방문에 이어 박근혜 대통령이 프랑스를 국빈방문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이번 방문에서 현 정부의 역점 사업인 창조경제와 문화융성 분야에서의 협력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프랑스 파리에서 유진향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박근혜 대통령이 한불 수교 130주년을 맞아 올랑드 대통령의 초청으로 프랑스를 국빈 방문했습니다.
우리 정상으로서는 16년 만의 국빈 방문입니다.
박 대통령은 오늘 오후 한불 비즈니스 포럼과 일대일 비즈니스 상담회를 시작으로 공식 일정에 돌입합니다.
이어 저녁에는 문화경제 융복합 행사인 'K콘 2016 프랑스'에 참석합니다.
행사엔 샤이니와 방탄소년단, 아이오아이 등 인기 아이돌 그룹이 대거 출연합니다.
녹취> 김규현 / 청와대 외교안보수석
"프랑스에서 높은 한류 인기를 확인하고 문화적 가치를 신산업 역량으로 연계시키기 위한 기업들의 다각적인 노력을 격려할 예정입니다."
내일은 프랑스의 이공계 명문대학인 파리6대학에서 명예 이학박사 학위를 받습니다.
박 대통령은 이어 올랑드 대통령과 취임 이후 네 번째 정상회담을 합니다.
두 정상은 창조경제와 문화융성 분야에서의 협력 방안과 한반도 비핵화 등을 놓고 폭넓은 의견을 교환할 예정입니다.
프랑스 방문 마지막 날인 모레는 동포 대표들을 만나고 프랑스 남동부 그르노블시로 이동해 수소전기차기술연구소를 방문한 뒤 귀국길에 오릅니다.
박근혜 대통령은 3박 4일 동안의 프랑스 국빈 방문을 통해 핵심 국정과제인 창조경제와 문화융성의 새로운 도약을 모색할 예정입니다.
파리에서 KTV 유진향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