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박 대통령, '읍면동 복지허브화' 현장 방문
등록일 : 2016.07.11
미니플레이
앵커>
박근혜 대통령의 현장 행보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지난 6일에는 읍면동 복지허브화를 추진중인 한 주민센터를 찾았습니다.
정유림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박근혜 대통령이 읍면동 복지허브화를 추진 중인 서울 중랑구에 있는 한 주민센터를 찾아 현장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정책 추진 상황을 점검했습니다.
'읍면동 복지허브화'는 일선 주민센터에 맞춤형 복지팀을 설치해 '생애주기별 맞춤형 복지'를 완성하자는 개념입니다.
박 대통령은 올해 초 정부 업무보고에서도 "읍면동 복지전달 체계를 개선해 생애주기별 맞춤형 복지 혜택이 국민 삶 구석구석에 스며들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지시한 바 있습니다.
현장을 찾은 박 대통령은 국민복지 체감도 향상을 위해 "일선 복지공무원의 발로 뛰는 행정이 중요하다"면서 복지허브화의 차질없는 추진을 당부했습니다.
상담창구에선 일일상담원으로 민원인을 만나 이야기를 나누기도 했습니다.
현장음> 공무원>
수학학원 다니게 돼서 수학(실력)도 늘게 되고 여러가지로 지원받게 됐다고..굉장히 좋아하고 있어요.
박근혜 대통령>
손자들을 돌보시는 데 어려움이 많으실텐데 앞으로도 성심껏 도와드릴 테니까...
박 대통령은 또, 위기가정 지원방안을 논의하는 '통합사례회의'에도 참석했습니다.
현장음> 박근혜 대통령
"여기 도와줘도 이쪽이 해결 안되면 그 가정은 행복해질 수가 없고 계속 문제가 생기는데...이렇게 다들 모이셔서 통합적으로 한 가정을 위해서 해결을 해 주시면 체감도가 많이 높아질 것 같아요."
청와대는 "박 대통령의 이번 방문은 지난달 말 초등돌봄교실, 시간선택제 일자리 우수기업 방문 등에 이어, 국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정책현장을 찾아 국민 공감을 확산하기 위한 현장 행보의 일환" 이라고 밝혔습니다.
KTV 정유림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