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아이들의 방과 후 안전을 책임지는 '초등돌봄교실'
등록일 : 2016.07.12
미니플레이

<아이들의 방과 후 안전을 책임지는 ‘초등돌봄교실’>

교육부에서 시행하는 ‘초등돌봄교실’은 방과 후, 맞벌이 가정의 자녀를 돌봐주는 제도.

지난 2004년 ‘방과 후 보육’으로 28개 초등학교에 시범 도입된 후, 지난해 대한민국 정책평가에서 1위를 할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정책!

초등학교 2학년 딸을 둔 15년차 직장인 이성숙씨도 초등돌봄교실을 이용한 후 안심이 돼 일에 더 집중할 수 있었다고 강력 추천했다.

앞으로도 ‘초등돌봄교실’이 맞벌이 가정의 불안과 걱정을 해소하고 아이들의 안전을 지켜주길 기대한다.

<장애인·노인에게 행복한 여행을 선물하는 ‘돌봄여행 서비스’>

여행을 가고 싶어도 신체적 특성으로 어려움을 겪는 장애인이나 노인을 위해 정부와 각 지자체가 협력해 제공하는 ‘돌봄여행 서비스’.

전문 돌봄 인력이 여행 내내 동행해 전문적인 건강 관리와 목욕 서비스 등 편의를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개인 부담 비용도 25000원 이하로 저렴한 것도 큰 장점!

경상북도 봉화군 명호면에서는 장애인과 노인 40여 명이 여수, 순천 일대로 돌봄 여행을 떠났다.

간호사와 요양보호사가 동행해 건강 걱정 없이 여행의 설레임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던 시간.

덕분에 참가자들의 만족도는 상상 이상. 앞으로도 ‘돌봄여행 서비스’가 장애인과 노인들에게 행복한 여행을 선물하길 응원한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