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세계한국어교육자대회 개막…'세종학당 축제'
등록일 : 2016.07.12
미니플레이
앵커>
세종학당은, 외국인들에게 한국어를 가르치고, 우리 문화를 보급하기 위해 지난 2007년부터, 세계 곳곳에 운영하고 있는 기관입니다.
오늘 세종학당 교육자들이 한자리에 모인, '세계 한국어 교육자 대회'가 개막했습니다.
임상재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사내용]
전 세계 57개 나라에 걸쳐 143곳 설치돼 있는 세종학당.
지금까지 이곳을 거쳐간 외국인 학습자는 약 14만 명에 달하고 온라인 강좌까지 더하면 18만여 명에 육박합니다.
인터뷰> 조연주 / 인도네시아 수라바야 세종학당 교원
"처음에는 그냥 한국 드라마가 좋아서 관심이 있어서 오셨는데 이제는 '한국에 가서 공부를 더 하고 싶다. 그리고 한국 기업에 취직을 하고 싶다' 이렇게 조금 더 구체적인 목표와 동기의식을 가지시는 걸 볼 때 아주 보람을 느껴요."
세계에 한국어와 한국 문화를 전파하는 교두보인 세종학당의 한국어 교육자들이 오늘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세계한국어교육자대회는 교육자들의 전문성을 키우고 국가별 협력 네트워크를 마련하기 위해 지난 2009년부터 해마다 개최하고 있습니다.
올해로 여덟 번째를 맞는 이번 행사에는 42개 나라 88곳의 세종학당 교원과 한국어 교육 전문가 약 3백 명이 참석했습니다.
인터뷰> 송향근 / 세종학당재단 이사장
"세종학당의 교원, 운영요원, 학당장들을 이 자리에 초청해서 우리가 앞으로 해나가야 될 세종학당의 사업에 대해서 서로 고민하고 의논을 하는 자리입니다."
오는 15일까지 나흘 동안 우수 수업 경진대회와 문화포럼, 한국어 발음 교육 등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특히 올해 새로 지정된 베트남 꾸이년과 라트비아 리가 등 9곳도 참여해 기존 세종학당과 노하우와 경험을 공유합니다.
싱크> 정관주 / 문화체육관광부 제1차관
"세종학당이 현지에서 더욱 내실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콘텐츠 제공과 교육환경 개선, 전문교원의 양성 및 확충 등을 통해 체계적인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세계한국어교육자대회는 최근 한류 열풍을 타고 급속히 늘어나는 외국인 수강생을 수용해야 하는 세종학당의 내실을 다지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KTV 임상재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