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각 주요뉴스입니다.
한·중·일 외교수장 한 자리에…역내 현안 논의
한-아세안 외교장관회의와 아세안플러스쓰리 동아시아정상회의 외교장관회의와 아세안지역안보포럼이 다음 주 월요일부터 화요일까지 라오스에서 잇따라 열립니다.
한중일 외교수장들은 북핵문제 등 역내 현안을 집중 논의할 예정입니다.
국민연금 보험료, 선납하면 할인혜택
국민연금 보험료를 미리 내면 할인혜택과 함께, 노후에 국민연금을 더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런 내용의 ‘선납제도’는 매달 연금보험료를 내야하는 불편을 덜어주기 위한 것이라고 국민연금 공단은 설명했습니다.
전국 법원, 25일부터 여름 ‘휴정기’
여름 휴가철을 맞아 법원도 ‘휴정기’에 들어갑니다.
서울고등법원은 25일부터 3주, 중앙지법은 2주 동안 휴정할 방침으로 가압류, 가처분 신청사건과 구속피고인에 대한 형사사건 심리, 영장실질심사 등은 평소처럼 진행됩니다.
여름휴가철 ‘음주 성범죄’ 주의
휴가철 음주로 인한 성범죄 발생에 주의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경찰청은 해마다 발생하는 성폭력 사건 가운데, 여름 휴가철 피서지에서의 음주로 인한 성범죄 발생 빈도가 높다며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국제유가 하락 지속…WTI 44.19달러
원유공급이 늘어날 수 있다는 신호 속에 국제유가가 하락세를 기록했습니다.
미국 뉴욕상업거래소에서 거래된 9월 인도분 서부텍사스산 원유는 전날보다 56센트 내린 44점일구 달러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독일, 뮌헨 ‘총기난사 사건 발생’…9명 사망
현지시각으로 22일 오후, 독일 뮌헨 한복판에서 총기난사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이 사고로, 최소 9명이 사망하고, 스무 명 이상이 부상을 입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中, 중북부 기록적 폭우…사망·실종 143명
중국 중북부에 내린 기록적인 폭우로 사망자와 실종자 백40여명에, 이재민이 천만 명을 넘는 등 피해가 늘고 있습니다.
이번 중국 폭우의 인명피해 대부분은 허베이에서 발생했습니다.
내일, 무더위 계속…곳곳 소나기
일요일인 내일, 전국이 대체로 맑은 대기 상태를 유지한 가운데, 지역 곳곳에서 소나기가 내릴 전망입니다.
낮 최고기온은 25도에서 34도로, 무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