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국내 여행 활성화
등록일 : 2007.12.12
미니플레이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맞아 여행 생각하고 계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해외도 좋지만 국내에도 가볼 만한 곳들이 아주 많습니다.

연말연시에 가볼만한 국내 명소를 보도합니다.

강명연 기자>

누구나 한번쯤 여행을 꿈꾸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가 다가왔습니다.

특히 올해는 크리스마스와 신정에 징검다리 연휴가 두 번 연달아 이어지는 것도 연말연시 해외 관광객 증가에 한 몫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해 해외로 나간 사람은 천백만 6십만명.

2005년보다 150만명 이상 늘었습니다.

그 가운데 12월 출국자가 백1만 5천명으로 올해는 그 수가 16% 이상 늘어날 것이라는 예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해외여행 붐을 타고 아직까지 해외로 눈을 돌리는 사람들이 많지만 국내에도 이에 못지 않은 관광명소들이 많습니다.

먼저 일출과 일몰이 뛰어난 곳은 주문진 소돌바위와 안면도 안면암, 울산 대왕암, 울릉도 독도일출 전망대입니다.

서천 마량진, 부안 내소사 숲길, 그리고 대전의 장태산 휴양림에서는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흠뻑 느낄 수 있습니다.

또 문경 온천과 산청 참숯굴, 당진 왜목마을에서는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습니다.

문화관광부는 해마다 늘어나는 연말연시 해외 여행 수요를 국내로 돌리기 위해서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에 가볼만한 국내 명소 10곳을 선정했습니다.

이 밖에도 국내여행사연합회와 함께 성탄절과 연말연시에 가볼만한 곳을 중심으로 국내 여행 상품도 개발됐습니다.

인천 월미도 일대를 크리스마스 크루즈를 타고 돌아보거나 남원에서 치즈를 만들고 국악캐롤 음악회에 참석하는 관광코스도 있습니다.

일단 가고보자는 식의 해외여행보다는 알찬계획을 세워 외도나 땅끝마을에서 해돋이를 보며 새해를 맞이하는 것도 좋은 추억거리를 만들어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