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이 시각 주요뉴스 (2310회)
등록일 : 2016.08.06
미니플레이

이 시각 주요뉴스입니다.

120년 만에 남미 첫 올림픽… 리우 올림픽 열전 시작
ㅁ제31회 리우데자네이루 하계 올림픽이 우리시각으로 오늘 오전 8시 마라카낭 주경기장에서 화려한 막을 열었습니다. 이번 대회는 남미에서 처음 열리는 올림픽으로, 206개 나라 만 5천여 명의 선수가 출전해 금메달을 놓고 치열한 경쟁을 펼칩니다.

평창 올림픽 조직위, 7개 동계스포츠 국제연맹과 협력
ㅁ 평창 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와 7개 동계스포츠 국제연맹들로 구성된 동계올림픽 종목협의회가 상호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동계올림픽 종목협의회는 국제스키연맹, 국제빙상연맹, 세계컬링연맹 등 7개 연맹이 참여하는 협의회입니다.

美 로이스 하원 외교위원장, '평화의 소녀상' 판결 환영
ㅁ 미국 연방 하원의 에드 로이스 외교위원장이 현지시각으로 어제 일본계 극우단체 회원들의 '평화의 소녀상' 철거 항소를 기각한 법원의 판결을 환영했습니다. 로이스 위원장은 성명을 통해 "글렌데일 시의 '평화의 소녀상'이 그 자리에 계속 있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이번 판결은 일본군 위안부의 참상을 기억하고 인정해야 한다는 강한 메시지를 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WTI유가, 달러 강세로 0.3% 하락… 배럴당 41.80달러
ㅁ 국제유가가 달러 강세의 영향으로 하락했습니다. 미국 뉴욕상업거래소에서 거래된 서부텍사스산 원유 9월 인도분은 전날보다 0.3% 떨어진 배럴당 41.8달러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경찰, 휴가철 대낮 음주 단속 강화
ㅁ 경찰이 출근길 음주단속과 함께 7∼8월 휴가철 대낮 음주단속을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경찰의 단속 예고 이후에도 휴가지에서 발생하는 대낮 음주 운전은 여전히 위험한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부산행' 관객 1천만 명 돌파 눈앞
ㅁ 영화 '부산행'이 '천만 관객' 을 눈앞에 두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어제까지 관람객은 958만 7천여 명으로 주말 이틀 동안 40만 명 이상 동원할 것으로 전망돼 천만 명 돌파가 확실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부산행'이 천만 관객을 넘을 경우 올해 첫 천만 영화가 됩니다.

휴가철 피서객 몰려 고속도로 정체 시작
ㅁ 휴가철 피서객들로 고속도로 곳곳에서 정체 구간이 늘고 있습니다. 도로공사는 "날씨가 맑아 일찍부터 정체가 시작됐다."며 오후 7시쯤에 고속도로 정체가 해소되기 시작할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전국 대부분 지역 폭염 경보
ㅁ 토요일인 오늘은 낮 기온이 35도를 넘기는 등 서울을 포함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경보가 내려졌습니다. 북태평양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낮에 가끔 구름이 많을 것으로 보인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