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너1. 이심전심 공감토크>
<아이템 : 그때 그 시절 화제의 강습 >
한국 땅 위에서는 배우지 못하는 게 없다.
아시안 게임을 위해 비둘기도 대열을 맞춰 강습을 받았던 풍경을 아시나요?
그때 그 시절, 먹고 살기 위해 열린 공장 실습 강의, 더 잘 먹기 위해 받은 영양 섭취 강습, 시간이 흘러 생긴 각종 문화·스포츠 강습까지. 그 시절의 문화와 추억이 담겨있어 더욱 이야기 거리가 많 은 주제. 지금은 볼 수 없는 별별 강습 현장과 당시의 향수가 담겨있는 풍경을 ‘이심전심 공감토크’ 함께 살펴본다.
-자료 : 대한뉴스 (249호) 영사 기술 강습 42편, 미공개 뉴스 (695호) 숙녀학원 외 7편
<코너2. Back to the 대한늬우스>
<아이템 : 행복주택 어디까지 알고있니?>
지금도 서민들의 꿈은 ‘내 집 마련’이 1순위!
매회 정부에서는 서민들의 주거안정을 위해 다양한 대책을 내놓았다. 그 중에서도 가장 눈에 띄는 정책은 바로 ‘행복주택’이다. 부동산 밀집지역의 탄생 등 개발만이 살길이던 1960년대부터 1980년 대의 풍경과 당시의 서민주거안정을 위해 건설되었던 임대주택입주 현장을 들여다본다.
또 2015년 첫 입주를 시작한 행복주택의 입주 자격을 살펴보며 정부의 어떤 지원이 뒷받침 됐고 실제 입주자의 만족도는 어떤지 ‘Back to the 대한늬우스’에서 알아보자.
-과거 : 대한뉴스 (710호) 우리는 건설한다 , 문화영화 (서민들의 내 집 마련) 외 11편
-현재 : 청년의 꿈을 키워주는 행복주택, 행복주택 입주 한 달, 현장을 가다 외 9편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