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코리아세일페스타 '매출' 두자릿수 증가…세일기간 자율연장
등록일 : 2016.10.14
미니플레이
앵커>
코리아세일페스타 행사가 이어지고 있는데요.
대규모 할인기간인 지난 9일까지의 매출실적이 공개됐습니다.
지난해와 비교해 매출이 약 1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곽동화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사내용]
물건을 고르는 사람들의 손길이 분주합니다.
지난 9일로 코리아 세일페스타 대규모 할인기간이 끝났는데도 손님들의 발걸음은 매장으로 향합니다.
의류 뿐만 아니라 주방용품, 이불 등 다양한 상품이 준비됐고, 매장마다 할인율 높은 상품을 진열했습니다.
인터뷰>안길수/h 백화점 충청점 주임
" 특히 이번에는 한파가 이르게 찾아왔는데, 겨울 옷 수요가 조금씩 뒤늦게 찾아오고 있고 따라서 고객들이 겨울옷을 쇼핑하는 등 긍정적인 효과를..."
특가상품을 모아서 판매하는 곳에는 하루 종일 손님이 몰렸습니다.
현장멘트>곽동화/기자/fairytale@korea.kr
다양한 행사상품을 파는 지하 1층 매장입니다.
비교적 한산했던 세일페스타 시작 이전과는 확연히 다른 모습인데요, 행사장 이곳저곳에는 세일을 알리는 표시판도 서 있습니다.
코리아세일페스타에서 가장 집중받았던 대규모 할인기간이 끝났지만 일부 유통가는 이번 주말까지 세일을 연장하기로 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코리아세일페스타 대규모 특별할인기간의 매출 실적이 공개됐습니다.
54개 주요 유통업체의 경우 지난해 코리아블랙프라이데이 기간보다 평균 10%가량 매출 신장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전국적 세일 행사가 없었던 2년 전과 비교하면 30% 가량이 증가했고 4조9천억 원에 달하는 규모입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태풍 등 기상요인으로 인해 소비가 줄어든 기간도 있었지만, 백화점 매출이 전체적으로는 지난해보다 8.7% 증가한 점을 감안하면 침체돼 있던 소비심리가 살아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습니다.
각 분야별로는 가전 매출의 상승세가 두드러진 반면, 의류 매출은 비교적 적게 늘었습니다.
이 기간에만 외국인 관광객이 58만명 방문했고 이 가운데 중국인 관광객이 28만명 정도로 절반 가까운 수치를 보였습니다.
대부분이 중국 국경절을 맞아 우리나라를 찾은 것으로 면세점 매출 증가에 큰 몫을 담당했습니다.
지난해와 비교하면 29.5% 늘었습니다.
이밖에 온라인 부문의 매출이 29.6% 증가해 눈에 띄게 늘었고, 편의점도 15.8%의 매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참여업체들은 이러한 매출 증가세에 맞춰 자율적으로 할인기간을 연장해 운영하겠다는 계획도 밝혔습니다.
KTV 곽동화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