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각 주요뉴스입니다.
반 총장, 트럼프 당선자와 전화… 협력관계 강조
ㅁ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이 현지시간으로 11일 오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자와 20분 간 전화통화를 했습니다. 반 총장과 트럼프 당선자는 유엔과 미국 간의 공고한 협력 관계를 재확인했습니다.
미 증시, 트럼프 경기부양 기대감에 사상 최고치
ㅁ 뉴욕증시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경기 부양책에 대한 기대감으로 사상 최고치로 마감했습니다.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존스 지수는 전날보다 39.78포인트, 0.21% 상승한 18,847.66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日, 도호쿠 지방 규모 5.8 강진
ㅁ 오늘 오전 6시 43분 일본 도호쿠 지방에서 규모 5.8의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NHK는 이 지진으로 미야기와 아오모리, 아키타현 일부 지역에서 진도 3~4의 진동이 감지됐다고 보도했습니다.
두바이유 보합… 배럴당 43.70달러
ㅁ 두바이유 가격이 보합세를 보이면서 배럴당 43달러 선을 유지했습니다. 한국석유공사는 현지시간으로 11일 거래된 두바이유 현물 가격은 전날보다 0.03달러 오른 배럴당 43.7달러로 집계됐다고 오늘 밝혔습니다.
철도파업 47일째… 전체 운행률 90.6%
ㅁ 철도파업 47일째를 맞아 전체 운행률이 90.6%에 머물고 있습니다. 코레일은 오늘 전체 열차 운행 대수는 2천 276대로, KTX와 통근열차는 100% 운행되고 있지만, 화물열차는 평시 49.7% 수준으로 운행중이라고 밝혔습니다.
檢, 이영복 회장 구속영장청구… 영장실질심사 포기
ㅁ 검찰이 회삿돈을 빼돌리거나 가로챈 혐의로 해운대 엘시티 시행사 실소유주 이영복 회장의 구속영장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이 회장은 구속 여부를 다투는 영장실질심사를 포기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막바지 단풍 관광객… 고속도로 혼잡 예상
ㅁ 단풍을 즐기려는 관광객들로 고속도로 정체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국도로공사는 전국 고속도로 교통량을 지난 주보다 다소 적은 483만대로 전망했습니다.
전국 대체로 맑고 포근… 평년 수준 유지
ㅁ 토요일인 오늘 전국이 대체로 맑고 포근하다 오후부터 구름이 많아질 전망입니다. 서울·경기 남부에는 밤에 비가 조금 내리고, 주말 기온은 평년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금까지 이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