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치안·서민금융 점검…특단의 치안대책 추진"
등록일 : 2016.12.16
미니플레이

앵커>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주재로 어제 제2차 국정현안 관계장관회의가 열렸습니다.
황 권한대행은 민생과 직결된 치안과 서민금융 대책을 점검하고 보완 방안을 마련할 것을 강조했습니다.
홍희정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서민생활 안정과 국민안전 강화를 위한 실효성 있는 대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해야 한다."
제2차 국정현안 관계장관회의를 주재한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은 민생과 직결된 치안과 서민금융대책을 거듭 강조했습니다.
특히 연말연시를 맞아 느슨해질 수 있는 분위기속에서 국민들이 치안상황에 불안해 질 수 있다면서 특단의 대책을 추진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녹취>황교안 / 대통령 권한대행(제2차 국정현안 관계장관회의, 어제)
"이러한 국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특히 연말연시 분위기를 틈탄 각종 불법행위에 대한 대응이 시급하므로 특단의 치안대책을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그러면서 여성, 서민생활, 동네, 교통 등 4가지 분야에 대한 안전확보를 중점 추진과제로 제시했습니다.
여성보호와 관련해서는 취약지역 순찰을 대폭 강화해 귀갓길 안전을 확보하고 가정폭력과 데이트 폭력 등 여성상대 범죄 전담수사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다단계·유사수신 등 서민 상대 투자사기와 서민갈취 행위를 집중 단속해 엄정 처벌하도록 해 서민생활 안전을 지키겠다고 말했습니다.
동네안전을 위해서는 전담팀 운영을 약속했습니다.
녹취>황교안/대통령 권한대행(제2차 국정현안 관계장관회의, 어제)
"주민들이 범죄피해 우려없이 안전하게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동네조폭과 주취자들에 의한 폭력을 근절해 나가겠습니다. 이를 위해서 '생활주변폭력 전담팀'을 운영하겠습니다."
음주.난폭.보복운전 등 차량폭력은 생명을 위협하는 중대범죄로 반드시 검거해 엄정하게 처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황 권한대행은 미국의 금리인상과 관련해 시장의 불안심리가 확산되지 않도록 리스크 관리를 강화하고 필요시 적극적인 시장안정화 조치를 취해나가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특히 시중금리가 오를 경우 어려움이 가중되는 중소기업과 서민층에 대해서는 정책자금 지원규모를 확대하는 등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KTV 홍희정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