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각 주요뉴스입니다.
덴마크 검찰 "30일 이전 정유라 송환여부 결정"
ㅁ 덴마크 검찰이 현지시간으로 6일 한국 법무부로부터 정유라에 대한 범죄인 인도 요구서를 공식적으로 전달받았다며, 정 씨에 대한 송환 결정을 위한 검토에 착수했다고 밝혔습니다.
특검, '정유라 이대 특혜' 남궁곤 전 처장 구속영장 청구
ㅁ 박영수 특별검사팀이 정유라의 이대 입학·학사 비리와 관련해 업무방해·위증 혐의로 남궁곤 전 처장의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남궁 전 처장은 영잘실질심사를 거쳐 오늘 구속여부가 결정됩니다.
농식품부 "AI 늑장 신고 강력 처벌할 것"
ㅁ 농림축산식품부가 AI 감염 사실을 당국에 알리지 않거나 늑장 신고하면 강력히 제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농식품부는 AI를 신고하지 않은 농장주에 대해 가축전염병 예방법에 따라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천만 원 이하의 벌금을 물리고, 도살처분 보상금을 최대 60%까지 깎을 방침입니다.
대형 마트 '달걀 값' 줄줄이 인상
ㅁ 대형마트들이 연초부터 달걀 값을 올리고 있습니다. 이마트가 어제 대란 기준 30개 한 판 가격을 8.6% 올린데 이어, 홈플러스 역시 오늘부터 전국 모든 점포에서 같은 상품의 가격을 9.6% 추가 인상했다고 밝혔습니다.
만65세 이상 기초연금 수령액 4월 부터 인상
ㅁ 만 65세 이상 소득 하위 70% 노인은 4월부터 기초연금을 지금보다 매달 2천원 더 받습니다. 보건복지부는 작년 소비자물가 상승률 1%를 반영해 기초연금 수령액을 올렸다고 오늘 밝혔습니다.
미 플로리다 공항서 총격 발생… 5명 사망·13명 부상
ㅁ 미국 플로리다 주 남동부의 포트로더데일 국제공항에서 현지 시간으로 6일 총격 사건이 발생해 최소 5명이 숨지고 8명이 다쳤습니다. 경찰은 총격 용의자를 현장에서 체포해 범행 동기를 조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국제유가, 감산 기대로 소폭 상승… WTI 0.4% ↑
ㅁ 국제유가가 소폭 상승했습니다. 미국 뉴욕상업거래소에서 현지 시간으로 6일 거래된 서부텍사스산원유 2월 인도분은 전날보다 23센트 오른 배럴당 53.99달러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전국 대체로 맑음… 제주·남부지방 '겨울비'
ㅁ 토요일인 오늘 전국이 대체 맑겠지만 남해안과 제주도는 차차 흐려져 겨울비가 내릴 것으로 전망됩니다. 낮부터는 제주도를 시작으로 비가 내려 전남과 경남으로 확대되고, 그 밖의 지역은 밤부터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겠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