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설 성수품 공급 늘리고 최대 30% 할인 판매
등록일 : 2017.01.11
미니플레이

앵커>
정부가 설을 맞아 성수품의 공급을 늘리고 최대 30%까지 저렴한 가격에 판매합니다.
또, 청탁금지법의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5만원 이하 실속형 선물세트 판매를 늘리기로 했습니다.
김성현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정부가 설 명절을 맞아 농축수산물의 공급을 확대하고 대대적인 할인행사를 실시합니다.
우선 오는 13일부터 26일까지를 특별공급기간으로 정해 성수품 공급을 평소보다 1.4배 늘리기로 했습니다.
공급이 확대되는 성수품은 배추와 무, 사과, 쇠고기 등 모두 10가지입니다.
특히 달걀은 AI로 인한 공급 부족 우려가 있어 공공부문을 통해 하루 1천만개 이상을 시장에 집중 공급할 계획입니다.
농협, 임협 특판장과 직거래장터 등 모두 2천446곳에서는 성수품과 선물세트 등을 최대 30% 할인 판매합니다.
전국 1천여개 나들가게에서도 부침가루와 식용유 등 명절용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공동 세일행사를 합니다.
싱크> 박범수 / 농림축산식품부 유통소비정책관
"여러 가지 할인행사를 작년보다 더 확대하고, 특히 한우의 경우에는 할인율을 40%까지 늘려서 시행하는 것 이런 내용들이 작년하고 달라진 것들입니다."
또 성수품과 생필품 등 23개 품목에 대해선 설 기간 중 일일 물가조사를 실시하기로 했습니다.
청탁금지법에 대응하기 위한 농식품 소비촉진 대책도 내놨습니다.
포장재 개발을 지원하고 5만원 이하 실속형 선물세트 판매를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싱크> 박범수 / 농림축산식품부 유통소비정책관
"5만 원 이하의 한우선물세트 이런 것들을 만들었고, 그런 것들을 대형마트 3사라든지 농협이라든지 이런 데 대폭 늘려 공급을 해서 판매하도록 했습니다. "
직거래와 전자상거래 등 새로운 유통채널도 확산시킬 계획입니다.
공영 홈쇼핑 내 지역 우수농식품을 고정 편성하고 수산물 전용 프로그램도 개설하기로 했습니다.
이밖에 오는 14일부터 17일 동안 실시되는 겨울 여행주간을 맞아 스포츠와 공연,전시관람에 최대 50% 할인율을 적용할 방침입니다.
KTV 김성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