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軍, '탱크 잡는 헬기' 아파치 36대 배치 완료
탱크 잡는 세계 최강의 공격헬기로 꼽히는 아파치 36대가 모두 도입돼 육군에 작전 배치됐습니다.
우리 군이 헬기를 작전 배치함에 따라 주한미군의 40여 대까지 아파치 80대가 한반도에서 활동합니다.
2. 北, 무수단 발사·SLBM 수중사출 영상 첫 공개
북한이 무수단 미사일 시험발사 영상을 처음으로 공개했습니다.
잠수함 발사 탄도미사일, SLBM이 수중에서 캡슐을 깨고 나오는 사출 장면도 공개했습니다.
3. 38노스, "北, 플루토늄 생산 원자로 재가동"
북한이 영변 핵단지에서 플루토늄 생산용 원자로를 재가동했다고 미국의 북한 전문매체 38노스가 밝혔습니다.
영변 원자로 가동으로 매년 핵무기 2개 분량에 해당하는 플루토늄을 얻을 수 있다는 분석도 나왔습니다.
4. 日, 학습지도요령에 처음 '독도 일본땅' 명기
일본 정부가 초등학생과 중학생들에게 독도가 일본땅이라는 왜곡된 교육을 강화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일본이 법적 구속력이 있는 학습지도요령에 이런 내용을 명기하기로 한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5. 설날 귀성·귀경 정체 시작…"오후 4∼5시 절정"
민족 최대 명절 설날인 오늘 귀성길과 귀경길 모두 정체가 일찍 시작됐습니다.
오후 4시에서 5시에, 고속도로 정체가 절정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6. 정부, 병역명문가 예우…민간병원 할인 등 추진
정부가 병역 이행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병역 명문가 예우를 확대할 계획입니다.
병무청은, 국·공립시설과 민간병원 등에서 이용료 할인 등의 혜택을 받도록 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7. 샘플 화장품에도 사용기한 표시 의무화된다
앞으로는 샘플 화장품에도 사용기한 표시가 의무화돼 위반할 경우 200만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됩니다.
법제처는, 이런 내용을 담은 다음달 시행 예정 법령 26건을 공개했습니다.
8. '맑고 포근한' 설날…내일 전국 눈·비
오늘 아침 영하 10도 안팎의 반짝 추위가 찾아왔지만 전국이 맑고 낮 최고기온이 11도까지 오르는 등 포근하겠습니다.
내일 오전부터 전국에 많은 눈비가 예보돼 귀경길 불편이 우려됩니다.
지금까지 이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