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추억 만들기…겨울에 떠나는 '농촌여행코스'
등록일 : 2017.01.31
미니플레이
앵커>
추운 날씨이지만, 여행 좋아하시는 분들을 위해 색다른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여행지를 소개해드립니다.
농촌으로 떠나는 겨울여행, 서일영 기자가 안내해드립니다.
[기사내용]
어느새 겨울 과일이 돼버린 딸기가 비닐하우스 안에 탐스럽게 열려있습니다.
겨울딸기의 달콤한 향이 가득한 이 곳에선 직접 딸기를 수확해 볼 수 있습니다.
가까운 곳에 있는 관촉사와 탑정호수까지 둘러보고 나면 하루가 짧게만 느껴집니다.
농식품부에서 추천한 추운 겨울 가족끼리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농촌 관광코스 중 한 곳입니다.
추천 관광코스는 모두 9곳으로 겨울 수확 체험 마을과 주변 명소를 하나의 관광코스로 묶었습니다.
싱싱한 딸기 수확의 기쁨을 맛볼 수 있는 코스로는 경기도 양평의 별내 마을과 강원도 양구의 지게 마을, 경북 고령의 개실마을, 제주 저지마을이 추가로 선정됐습니다.
경남 거제시 노자산 자락.
나무마다 아랫부분에 비닐 주머니가 달려있습니다.
모두 몸에 이로운 성분이 풍부한 고로쇠 수액 채취를 위한 겁니다.
이 곳 체험마을에선 직접 채취한 고로쇠 수액을 집으로 가져갈 수 있습니다.
근처에 있는 계도 어촌체험마을에선 바다낚시 체험도 즐길 수 있어 인기입니다.
전남 광양의 백학동 마을 역시 대표적인 고로쇠 채취 체험 관광지로 선정됐습니다.
주변에 있는 매천 황현생가와 구봉산 전망대가 있어 가족여행으로 들러볼만 합니다.
이외에도 전라북도 부안의 구름호수 마을에선 돼지감자 수확 체험이 충청북도 영동의 영동금강모치마을에선 블루베리쨈 만들기 체험이 준비돼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에서도 눈과 온천을 테마로 가족 또는 연인과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2월 걷기여행길 10선을 선정했습니다.
걷기여행 10선에 선정된 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걷기여행길 종합안내포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KTV 서일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