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온고지신 대세극장> 의적 일지매 (1961) 외
등록일 : 2017.03.23
미니플레이
<코너1. 이심전심 공감토크>
<아이템 : 물>
3월 22일은 세계 물의 날.
수질이 오염되고 전 세계적으로 먹는 물이 부족하자 UN에서 정한 기념일이다. 경제성장과 함께 발전한 상수도. 상수도의 발전으로 양질의 물 공급과 전염병도 예방 할 수 있다. 과거 1961년에는 ‘수질개선’ ‘수질정화’ 모습을 확인해 볼 수 있다. 세계 물의 날을 맞이하여 물의 중요성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물 절약에 대해 이야기 해보자. 또한 “이심전심 공감토크”에서 그때 그 시절 상수도 모습부터 물 부족을 극복한 모습을 살펴보자.
-자료: 대한뉴스 [제 1846호] 맑은 물, [제 1965호] 수질개선 외 18편

<코너2. Back to the 대한늬우스>
<아이템 : 시대의 거울! 공익광고의 발전사>
그 시대의 사회상을 담은 공익광고.
공익광고는 사회현상을 반영하기도 하지만, 우리나라 광고의 방법이 어떻게 변화해왔는지도 알 수 있다. 1960년대 공익광고는 라디오 매체의 영향이 컸다. 과거에는 농촌까지 정부시책을 홍보하려면 라디오가 필요해 정부는 농촌 각 지역에 국산 라디오 보내기 운동을 펼쳤고, 1980년대에는 공익광고협의회가 탄생하면서 본격적인 TV광고가 시작 되었다. “Back to the 대한늬우스”에서 공익광고의 발전사를 통해 우리나라 광고의 역사를 만나보자.
-과거: 대한뉴스 [제 70호] 방화강조주간, [제 392호] 농촌에 라디오 배포 외 14편
-현재: 공익광고 산골마을, 놀부전 외 8편

<코너3. 온고지신 대세극장>
<아이템 : 의적 일지매 1961년 作>
1961년 作 의적 일지매는 조선말기 간신 일당으로부터 부모를 잃은 ‘박인걸’이 원수를 찾아 복수하는 이야기이다. 일지매 ‘박인걸’은 탐관오리들의 횡포에 억울하게 당한 사람들을 도와준다.
장일호 감독의 데뷔작이며 10만여 명 관객을 동원한 흥행작으로 유명한 영화 일지매. “온고지신 대세극장”에서 조선3대 의적 중 하나인 일지매 이야기와 60년대 인기배우들의 명연기를 다시 한 번 감상해보자.
-자료 : 영화 [의적 일지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