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기차 타고 떠나는 '으뜸 농촌마을 여행'
등록일 : 2017.04.06
미니플레이
앵커>
여기저기서 들려오는 봄꽃 소식에 여행 계획 세우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기차를 타고 으뜸 농촌 마을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서일영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달콤한 사과 향기가 가득한 와인 창고.
이곳에선 직접 딴 사과를 숙성시켜 만든 와인을 맛볼 수 있습니다.
인터뷰> 김동윤 / 관광객
"풍미가 강한 것 같고 다른 와인에 비해서 목 넘김도 괜찮고“
인터뷰> 조정희 / 관광객
"특이한 냄새가 나면서 사과 맛이 확실히 나타나는 것 같아요"
근처 수덕사에 들러 웅장한 목조 건물을 둘러보고 주변 경치에 감탄을 쏟아내다 보면 하루가 짧게만 느껴집니다.
이달부터 운영하는 '농촌관광 으뜸촌 기차여행’ 코스 중 한 곳입니다.
올해는 경관과 체험프로그램, 숙박, 음식 등 4개 분야에서 모두 1등급을 받은 25곳의 '으뜸 마을'이 선정됐습니다.
해발 800M 높이의 푸르른 대관령 양떼목장.
이곳에선 양치기 개가 20여 마리의 양을 모는 장관을 만날 수 있습니다.
올림픽 연계상품으로 구성돼 알펜시아리조트에 묶으며 특별한 추억을 쌓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충북 단양 방곡도깨비마을에선 오미자떡 만들기 체험, 전남 담양 달빛무월마을에선 대통밥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고 경남 밀양의 평리마을에선 대추엿 만들기가 경북 경주 세심마을에선 풀잎손수건 만들기가 준비돼 있습니다.
여행을 하려면 출발 한 달 전부터 나흘 전 사이에 원하는 상품을 예약하면 됩니다.
일부 지방에서 출발하는 코스가 추가되고 리조트와 연계한 숙박형 상품도 선보일 예정입니다.
전화인터뷰> 최춘태 / 농림축산식품부 농촌산업과 사무관
“농촌에서 체류 시간을 늘려줌으로써 여행객에게는 농촌을 충분히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농촌에는 지역 경제가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다음 달부터는 볼거리와 먹거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봄 걷기 여행축제'가 전국 곳곳에서 펼쳐집니다.
인천 강화에선 '강화 나들길 꽃길 걷기여행'이 전북 임실에선 김용택 시인과 함께하는 '섬진강 길 걷기 여행이 관광객을 맞이할 예정입니다.
대구 동구에선 '복사꽃 필 무렵' 대구올레 걷기 여행이 강원 평창에선 '오대산 선재길 걷기 여행'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봄 프로그램에 이은 '가을 걷기 여행축제' 프로그램은 다음 달 초 발표됩니다.
KTV 서일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