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한국관광 행사'…외국인 직접 사로잡는다
등록일 : 2017.04.06
미니플레이
앵커멘트>
우리나라를 찾는 중국인은 크게 줄었지만, 일본이나 동남아시아 관광객이 늘고 있는데요.
외국인 관광객의 발걸음을 우리나라로 끌어들이기 위한 다양한 관광 행사가 마련됩니다.
정지예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사드 배치를 둘러싼 갈등으로 방한 중국인 관광객은 크게 준 상태.
대신 중동과 일본 등 중국 외 나라에서 우리나라를 찾는 관광객이 늘고 있습니다.
인터뷰> 자넷 / 호주인 관광객
"한국인 친구를 만나 점심을 먹을 계획입니다. 오랫동안 보지 못한 친구라서 매우 신 납니다.이곳에 와서 행복합니다. 감사합니다."
올해 1분기 외래 관광객 수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 증가한 372만 명.
특히 중국 외 지역에선 14% 증가했습니다.
이에 정부는 관광시장 다변화를 위해 해외 관광객 유치에 나섭니다.
연말까지 해외 현지에서 다양한 행사가 이어집니다.
전화인터뷰> 황성운 / 문화체육관광부 국제관광정책관
“대규모 이벤트가 주목도도 높고 한꺼번에 한국에 대한 관심을 일으킬 수 있는 큰 행사, 계기가 되는 것이거든요. 올해는 중국 이외의 전략 시장, 예를 들면 동남아라든지 일본을 중심으로 해서 대규모 문화관광대전을 개최해서 한국에 대한 관심도를 높여서 한국 관광으로 이어지게 할 예정입니다.”
한국문화관광대전은 베트남 하노이에서 서막을 엽니다.
현지인들을 사로잡기 위해 평창동계올림픽 홍보관과 한국관광 특별테마관 등이 마련됩니다.
오는 8일부터 이틀간 열리는 이번 행사는 한국-베트남 수교 25주년 기념행사와 맞물려, 8일 개막식에는 아이돌 그룹의 공연이 펼쳐집니다.
27일부터 사흘간은 싱가포르에서 한류 드라마를 주제로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관광지를 알립니다.
한국문화관광대전은 일본 도쿄, 영국 런던, 인도 뉴델리 등 연말까지 세계인을 직접 찾아갈 예정입니다.
대중교통을 적극 활용해 홍보 효과도 높입니다.
다음 달부터 석 달간 도쿄와 시즈오카, 오사카 일본 3개 도시와 베트남 하노이 등 8개 도시의 버스와 지하철에서 한국관광지 정보를 볼 수 있게 됩니다.
정부는 최근의 위기를 계기로 관광시장 다변화를 통해 우리 관광산업의 경쟁력을 높인다는 방침입니다.
KTV 정지예입니다.
우리나라를 찾는 중국인은 크게 줄었지만, 일본이나 동남아시아 관광객이 늘고 있는데요.
외국인 관광객의 발걸음을 우리나라로 끌어들이기 위한 다양한 관광 행사가 마련됩니다.
정지예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사드 배치를 둘러싼 갈등으로 방한 중국인 관광객은 크게 준 상태.
대신 중동과 일본 등 중국 외 나라에서 우리나라를 찾는 관광객이 늘고 있습니다.
인터뷰> 자넷 / 호주인 관광객
"한국인 친구를 만나 점심을 먹을 계획입니다. 오랫동안 보지 못한 친구라서 매우 신 납니다.이곳에 와서 행복합니다. 감사합니다."
올해 1분기 외래 관광객 수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 증가한 372만 명.
특히 중국 외 지역에선 14% 증가했습니다.
이에 정부는 관광시장 다변화를 위해 해외 관광객 유치에 나섭니다.
연말까지 해외 현지에서 다양한 행사가 이어집니다.
전화인터뷰> 황성운 / 문화체육관광부 국제관광정책관
“대규모 이벤트가 주목도도 높고 한꺼번에 한국에 대한 관심을 일으킬 수 있는 큰 행사, 계기가 되는 것이거든요. 올해는 중국 이외의 전략 시장, 예를 들면 동남아라든지 일본을 중심으로 해서 대규모 문화관광대전을 개최해서 한국에 대한 관심도를 높여서 한국 관광으로 이어지게 할 예정입니다.”
한국문화관광대전은 베트남 하노이에서 서막을 엽니다.
현지인들을 사로잡기 위해 평창동계올림픽 홍보관과 한국관광 특별테마관 등이 마련됩니다.
오는 8일부터 이틀간 열리는 이번 행사는 한국-베트남 수교 25주년 기념행사와 맞물려, 8일 개막식에는 아이돌 그룹의 공연이 펼쳐집니다.
27일부터 사흘간은 싱가포르에서 한류 드라마를 주제로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관광지를 알립니다.
한국문화관광대전은 일본 도쿄, 영국 런던, 인도 뉴델리 등 연말까지 세계인을 직접 찾아갈 예정입니다.
대중교통을 적극 활용해 홍보 효과도 높입니다.
다음 달부터 석 달간 도쿄와 시즈오카, 오사카 일본 3개 도시와 베트남 하노이 등 8개 도시의 버스와 지하철에서 한국관광지 정보를 볼 수 있게 됩니다.
정부는 최근의 위기를 계기로 관광시장 다변화를 통해 우리 관광산업의 경쟁력을 높인다는 방침입니다.
KTV 정지예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