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2012년 세계박람회 `여수 유치 성공`
등록일 : 2007.11.27
미니플레이
2012년 세계박람회가 여수에서 열립니다.

여수는 27일 새벽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세계박람회기구 총회에, 강력한 경쟁도시인 모로코의 탕헤르를 누르고 유치에 성공했습니다

문현구 기자>

여수가 모로코 탕헤르와 폴란드 브로츠와프를 제치고 2012년 세계박람회 유에 성공했습니다.

투표는 당초 예상대로 1차에서 3분의 2의 지지를 받은 도시가 없어 2차 투표로 이어졌습니다.

1차에서는 여수 68표, 모로코 탕헤르 59표, 폴란드 브로츠와프 13표가 나와 폴란드가 탈락하고 여수와 탕헤르 두 도시가 2차 투표를 다시 벌였습니다.

2차 투표 결과는 여수 77표, 탕헤르 63표로 나와, 결국 두 번의 도전 끝에 여수는 2012년 세계박람회 유치에 성공했습니다.

정부와 유치위원회, 그리고 여수시민들이 지난 5년 동안 총력을 쏟아 얻어낸 값진 결실입니다.

특히 아프리카와 중동 지역의 강력한 지원을 등에 업고 막판까지 치열한 접전을 벌인 탕헤르를 누른 대목은 한편의 드라마를 방불케 했습니다.

여수는 최종 설명회에서 세계적 관심사인 지구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여수 프로젝트`의 이행을 약속하는 한편, 바다를 주제로 한 해양박람회를 역설해 회원국들의 표심을 사로잡았습니다.

2012년 여수 세계박람회는 인천 아시안 게임, 대구 세계육상선수권대회와 께 올해 들어 치열한 외교전을 통해 유치에 성공한 또 하나의 국제행사가 됐습니다.

2012년까지 이제 5년, 지금 이 마음을 잊지 말고 최선을 다해 여수세계박람회를 준비해야 할 것입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