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이 시각 주요뉴스 (2376회)
등록일 : 2017.09.09
미니플레이
이 시각 주요뉴스입니다.

문 대통령 "사드 임시배치 현 상황 최선 조치"
ㅁ 문재인 대통령이 사드 임시배치 문제와 관련해 "현 상황에서 우리 정부가 취할 수 있는 최선의 조치"라고 밝혔습니다. 문 대통령은 어제 늦은 저녁 청와대 출입기자들에게 입장문을 배포하고 "북한은 우리 정부와 국제사회의 일치된 요구와 경고를 묵살한 채 거듭된 탄도미사일 발사에 이어 6차 핵실험까지 감행해 우리의 안보 상황이 어느 때보다 엄중해졌다"면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미, UN 안보리 '추가 대북제재 결의안' 11일 표결 요청
ㅁ 미국이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에 추가 대북제재 결의안을 11일 표결해 줄 것을 공식 요청했다고 AFP통신이 보도했습니다. 미국은 북한의 선박을 단속할 때 군사력 사용을 허용하고 원유 수출을 금지하는 등의 내용을 담은 추가 대북제재 결의안 초안을 만들어 지난 6일 14개 안보리 이사국에 회람한 바 있습니다.

멕시코 남부 태평양 8.1 강진 … 최소 58명 사망
ㅁ 멕시코 남부 태평양에서 발생한 진도 8.1의 강진으로 최소 58명이 숨지고, 사망자는 더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미국 지질조사국에 따르면 이번 강진은 7일 오후 11시 49분 멕시코 치아파스 주에서 남서쪽으로 87㎞ 떨어진 태평양 해상에서 발생했습니다.

국제유가 WTI 3.3% 하락… 허리케인 여파
ㅁ 뉴욕상품거래소에서 거래된 서부 텍사스산 원유 10월 인도분이 전날보다 3.3%, 1.61달러 내린 배럴당 47.48달러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유가가 이틀 연속 내린 겁니다. 이는 텍사스 지역을 휩쓴 허리케인 '하비' 와 플로리다로 상륙 중인 허리케인 '어마' 여파로 원유 수요가 감소할 수 있다는 우려가 작용한 것으로 해석됩니다.

환경부, 폐자동차 재활용 문제 해결 입법 재추진
ㅁ 환경부가 올해 안에 '전기·전자제품, 자동차의 자원순환에 관한 법' 개정안을 재발의할 예정이라고 오늘 밝혔습니다. 지난 2007년 냉장고·텔레비전 등 27개 전기·전자제품은 생산자 책임 재활용체계 대상에 포함됐지만, 자동차는 이해 당사자들의 반발로 적용 대상에서 제외됐습니다.

세월호 침몰해역 잠수사 재투입 24시간 수색
ㅁ 이철조 세월호 현장수습본부장이 "세월호 침몰해역에 대한 잠수사 투입을 위한 테스트를 마쳤다"면서 "오늘부터 잠수사들을 다시 투입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본부장은 "잠수사들이 24시간 교대로 수색작업을 벌일 예정"이라며 "세월호 화물칸과 객실, 침몰해역에 대한 수색작업을 이달 말까지 모두 마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도심 벗어난 가을 나들이객… 고속도로 곳곳 정체
ㅁ 주말인 오늘 나들이에 나선 차량들로 일찍부터 주요 고속도로 일부 구간에서 정체 현상이 시작됐습니다. 도로공사 관계자는 "주요 고속도로 하행선은 오전 8시부터 차량이 몰리면서 오전 11시에서 낮 12시 사이 정체가 극심했다가 오후 6~7시에 풀릴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전국 대체로 맑은 날씨… 늦더위 최고 30도
ㅁ 토요일인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맑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낮 최고 기온은 27∼30도로 예상돼 다소 더울 것으로 보입니다. 기상청은 당분간 기온이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고, 내륙을 중심으로 일교차가 커 건강관리에 유의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지금까지 이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