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푸틴 "평창 보이콧 안 해"…정부 "많은 선수 참가하길"
등록일 : 2017.12.08
미니플레이
국가 주도로 도핑 결과를 조작한 러시아에 IOC가 사상 최초로 올림픽 출전을 금지했다는 소식, 전해드렸었는데요,
이와 관련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평창올림픽을 보이콧하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우리 정부는 많은 러시아 선수가 참가하길 기대한다는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박천영 기자입니다.

2011년 이후 여러 스포츠 대회에서 국가 주도로 도핑 결과를 조작해 논란이 된 러시아.
국제올림픽위원회 IOC는 현지 시간으로 5일, 러시아 선수단의 평창동계올림픽 출전 금지라는 중징계를 발표했습니다.
녹취> 토마스 바흐 / IOC 위원장
“(이번 조치는) 러시아올림픽위원회를 대상으로 즉시 효력을 발휘합니다. 엄격한 심사 요건을 통과한 선수만이 개인 자격으로 평창올림픽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현지 시간으로 6일, 평창올림픽을 보이콧 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내놨습니다.
녹취> 블라디미르 푸틴 / 러시아 대통령
“의심할 여지 없이 그 어떤 것도 봉쇄하지 않을 것입니다. 선수들이 원하면 개인 자격 참가를 막지 않을 것입니다.”
러시아 내부에서 개인 참가에 대해 찬반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러시아 정부의 공식 발표는 아니지만, 그와 견줄만한 발언이 IOC 발표 하루 만에 나온 겁니다.
우리 정부도 성명을 통해 러시아 선수들의 참가를 독려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언론인들에게 보낸 성명에서 "러시아 선수들을 비롯한 전 세계 동계스포츠 선수들의 참가는 평창동계올림픽 성공의 관건이자, 올림픽 정신을 실천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라며 "많은 러시아 선수들을 만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러시아올림픽위원회는 오는 12일 회의를 열고 평창동계올림픽 개인 참가에 대해 최종 결정을 내릴 예정입니다.
KTV 박천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