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이 시각 주요뉴스 (2397회)
등록일 : 2017.12.24
미니플레이

이 시각 주요뉴스입니다.

1.
제천 스포츠센터 화재 현장서 휴대전화 7대 수거
경찰이 29명의 사망자를 낸 제천 스포츠센터 화재 참사 현장에서 희생자들의 휴대전화 7대를 수거했습니다.
화재 원인과 희생자들의 최후 생존 시간 등을 규명하는 데 중요한 단서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2.
이 총리, 제천 화재 현장·합동분향소 방문
이낙연 국무총리가 오늘(24일) 오전 충북 제천의 화재 참사 현장을 방문했습니다.
이 총리는 제천시청 재난상황실을 방문해 화재 상황과 대책을 보고받고, 화재 현장에 이어 합동분향소를 찾아 유가족들을 위로했습니다.

3.
매티스 "김정은, 평창올림픽 훼방할 만큼 어리석지 않아" 제임스 매티스 미국 국방부 장관이 내년 2월 열리는 평창 동계올림픽과 관련해 김정은이 전 세계에 싸움을 걸 정도로 어리석다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매티스 장관은 제82 공수사단을 방문해 장병들을 상대로 한 연설과 대화에서 이 같이 밝혔습니다.

4.
김정은 "지금까지 시작 불과…통 큰 작전 더 과감히"
북한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이 우리가 지금까지 해놓은 일은 다만 시작에 불과하다고 밝혔습니다.
김정은 위원장은 어제(23일) 폐막한 제5차 노동당 세포위원장 대회 연설을 통해 사회주의 강국 건설을 위한 대담하고 통이 큰 작전들을 더욱 과감히 전개해 나가겠다고 강조했습니다.

5.
이대목동병원 사건 수사…내주 병원관계자 줄소환
경찰이 이대목동병원에서 숨진 신생아 중 일부가 로타바이러스에 감염된 점에 주목하고 병원의 위생관리 체계를 들여다보기로 했습니다.
경찰은 다음 주 7∼8명의 병원 관계자들을 줄소환해 전반적인 관리체계에서 과실 여부를 조사할 예정입니다.

6.
평창올림픽 티켓 판매 60% 돌파…패럴림픽은 37%
내년 2월 열리는 평창 동계올림픽의 입장권 판매율이 61%를 기록해 60%를 돌파했습니다.
장애인올림픽인 평창동계패럴림픽의 입장권 판매율은 37%를 기록했습니다.

7.
청약규제에 아파트 청약경쟁률 하락
올해 정부의 강도 높은 청약규제로 청약 경쟁률이 다소 낮아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부동산114 등에 따르면 올해 분양된 새 아파트는 총 32만 4천여 가구, 청약경쟁률은 평균 12.62대 1을 기록했습니다.
지난해 평균 청약경쟁률은 14.35대 1이었습니다.

8.
전국 흐리고 눈·비…미세먼지 '나쁨'
오늘(24일)은 전국이 흐리고 눈이나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낮 최고기온은 3도에서 14도로, 미세먼지 농도는 서울·경기·강원영서에서 '나쁨' 수준을 보일 것으로 예보됐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