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남북 대표단, 국립중앙박물관 참관
등록일 : 2007.11.16
미니플레이
총리회담에 참석중인 남북 대표단은 15일 국립중앙박물관을 방문했습니다.

조상들의 유물을 보면서 남북 인사들은 민족의 동질성을 다시금 확인했습니다.

최고다 기자>

한덕수 총리를 비롯한 남측인사들과 김영일 내각총리를 포함한 북측인사 37명이 서울 용산에 위치한 국립중앙박물관을 찾았습니다.

북측 김영일 내각총리는 안내원의 설명 하나하나에 고개를 끄덕이며 진지한 모습으로 큰 관심을 나타냈습니다.

한덕수 총리는 김 내각총리 옆에서 유물에 관해 부연 설명을 하는 등 손님으로 온 북측대표단에 정성을 다했습니다.

관람은 남과 북의 인사가 뒤섞여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고 덕담과 농담이 오가면서 분위기는 시간이 갈수록 무르익었습니다.

남과 북의 문화교류 이야기도 자연스럽게 오갔습니다.

관람 중 김홍남 국립중앙박물관 관장이 `북한의 박물관에 디지털 카메라를 설치해 남한에서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면 좋을 것 같다`고 제안하자 김 내각총리는 즉석에서 흔쾌히 `좋은 생각`이라고 답했습니다.

김 내각총리는 관람이 끝난 후엔 박물관 관계자들과 일일이 악수를 하면서 환대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했습니다.

또 조상들의 발자취를 잘 간직해달라는 당부의 말도 잊지 않았습니다.

남과 북의 인사들은 박물관에 전시된 비슷한 유물을 통해 같은 민족으로서의 동질감을 다시 한번 확인했습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