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혁신의 현장
등록일 : 2007.11.14
미니플레이
서울시의 각종 민원은 `다산 프로젝트`가 해결한다고 합니다.

여기에서 말하는 `다산`이란, `목민심서`를 쓴 정약용의 호에서 따온 것인데요, 서울시의 `다산 프로젝트`는 시민들에게 큰 만족을 주는 것으로 평가돼서 얼마 전, 행정자치부가 개최한 지방행정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까지 받았습니다.

서울시의 혁신적인 민원 서비스 현장을 찾아가봤습니다.

최윤주 리포터>

민원 업무 처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시민들의 불편.

서울시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수십 번의 회의와 전문가 워크숍을 열었습니다.

그 결과, 민원 서비스 현장에 획기적인 변화가 일기 시작했습니다.

‘목민심서’로 유명한 조선시대의 실학자 다산 정약용.

백성을 나라의 근본이라고 했는데요.

제가 나와 있는 서울시가 바로 그 정신을 이어가는 중이라고 합니다.
서울시민을 그야말로 소중한 고객으로 모신다는데요.

함께 가보실까요?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