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국립공원 숲길 따라···휴가철 '힐링로드'
등록일 : 2018.07.31
미니플레이
신경은 앵커>
연일 찜통 더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럴 때 자연이 선사하는 시원한 바람이 있는 국립공원으로 떠나보시면 어떨까요?
오늘의 유용한 정책, 김유영 기자입니다.

김유영 기자>
1. 휴가철 '힐링로드'
평균 1300m 이상 높은 해발고도에서 느끼는 여름의 시원함과 청량한 숲과 맑은 계곡에서 야영과 걷기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김유영 기자 issamoi@korea.kr>
여름 휴가철, 국립공원 걷기 좋은 길 7곳이 선정됐는데요, 고지대 하늘길 3곳은 태백산 금대봉 꽃바다길, 지리산 노고단길, 설악산 곰배령길입니다.
이 세 곳은 자연생태계 보전을 위해 탐방예약제가 실시되고 있습니다.
가시기 전에 꼭 사전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야영장 둘레길 4곳은 국립공원 유명 야영장 인근에서 간편하게 걸을 수 있는 길인데요, 가야산 백운동길, 월악산 만수계곡길, 치악산 영원사길, 태안해안 솔모랫길이 선정됐습니다.
물 좋은 계곡의 청량함과 숲 향기가 무더운 더위를 씻겨 내려주기에 충분해 보입니다.

2. 8월 걷기여행길
덥다고 방안에서 에어컨만 오래 틀어놓다보면 머리도 아프고 몸이 붓기도 하는데요, 이럴 때 그늘에서 목을 축여가며 쉬엄쉬엄 걸으면 그래도 조금씩 생기가 돋습니다.
한국관광공사가 8월 걷기여행길을 추천했는데요,
김유영 기자 issamoi@korea.kr>
남해 바래길 중 앵강만을 따라 걷는 2코스 앵강다숲길이 대표 코스입니다.
가천 다랭이마을을 출발해 홍현 해우라지 마을, 두곡 월포해수욕장, 미국마을을 거치며 그림 같은 해안 절벽은 물론 빼곡한 소나무숲과 남해의 청정 갯벌까지 만날 수 있습니다.
여행길의 자세한 내용은 두루누비(durunubi.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더운 날씨에 적절한 쉼터에서 쉴 필요도 있기 때문에 탐방 안내센터 등에 반드시 문의한 뒤 한여름 건강 산책에 나서시길 바랍니다.

3. 고졸 후학습자 장학금 지원
고등학교를 졸업한 뒤 3년 이상 중소기업에 재직하면서 직업능력개발 등을 위해 대학에 진학하는 이들을 가리켜 '후학습자'라고 하는데요, 정부가 올 2학기부터 후학습자의 대학등록금을 전액 지원해 언제든 학비부담 없이 학업을 지속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영상편집: 김종석)
기존 중소기업 취업연계 장학금도 지원 인원을 900명 더 늘린 총 4,500명을 지원합니다.

KTV 김유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