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이 총리 "연휴 시작 전 메르스 불안 벗어나"
등록일 : 2018.09.21
미니플레이
신경은 앵커>
얼마 전 메르스 확진자가 완치됐다는 소식, 전해드렸는데요.
이낙연 국무총리가 연휴 시작 전 메르스 불안에서 벗어난다며, 국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습니다.
김용민 기자입니다.

김용민 기자>
이낙연 국무총리가 국정현안점검 조정회의를 열고 추석 민생 대책을 종합 점검했습니다.
이 총리는 21일 밤 12시에 사실상 메르스 상황에서 벗어난다며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했습니다.
또 협조해 준 국민 여러분께도 감사를 전했습니다.

녹취> 이낙연 국무총리
"추석 연휴가 시작되기 전에 메르스 불안에서 벗어나게 돼 참으로 다행입니다. 그동안 수고하신 질병관리본부 등 관계부처 직원 여러분과 협조해주신 국민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추석 연휴를 맞아 정부와 지자체가 할 일이 많다며, 철저히 대비할 것을 주문했습니다.
이 총리는 이와 함께 남북 정상회담에 대해서도 언급했습니다.
두 정상이 함께 민족의 영산 백두산을 오르는건 역사상 최초의 일로, 분단 이후 모든 역사를 바꾸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지난 두 차례 정상회담처럼 현실이 상상을 앞섰다며, 미래의 많은 가능성을 마음의 문을 열고 준비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이낙연 국무총리
"우리의 상상을 넓힐 때가 됐습니다. 현실은 현실대로 냉철하게 직시하되, 미래의 많은 가능성에 마음의 문을 열고 준비해 가야겠습니다."

(영상취재: 한기원 / 영상편집: 박민호)

이어 우리사회에 비판이나 비관만 하는 사람들도 있다면서 헬렌켈러의 말을 인용해 이들은 비밀을 발견하지도, 미지의 섬으로 항해하지도 못한다고 강조했습니다.

KTV 김용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