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미래성장동력 2007 전시회
등록일 : 2007.10.25
미니플레이
참여정부의 대형 과학기술 연구성과를 총망라하는 `미래성장동력 2007 전시회`가 25일 부터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됐습니다.

자세한 내용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강동원 기자>

Q1> 25일 전시회는 최근 국제표준으로 채택된 와이브로 기술 등 우리나라가 자랑하는 세계적인 과학기술제품을 한눈에 볼 수 있다구요.

행사내용 자세히 소개해주시죠.

A>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미래성장동력 2007 전시회는 미래성장동력사업 관련 사업단과 정부출연연구기관 등 62개 기관이 참여합니다.

말그대로 참여정부 5년 간의 대형 과학기술 연구성과들이 총망라된 행사인데요, 청소년들에게는 과학학습과 체험의 장을 제공하고, 일반인들에게는 우리나라 최첨단 과학기술의 발전상을 보여 줄 대형 전시회입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스토리텔링 기법을 활용한 최초의 전시회로 2020년 미래도시에 살고 있는 캐릭터 미동이의 하루가 전시장 전체에 그려져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또 실사 수준의 컴퓨터 그래픽 영상 콘텐츠를 구성할 수 있는 디지털 액터와 대화면 3차원 디스플레이 시스템.

그리고 지금까지 개발된 내시경 중 가장 오랜 시간 작동되는 지능형 마이크로 캡슐형 내시경도 전시됐는데..간단하고 성능이 뛰어나 관람객의 발길을 잡고 있습니다.

이밖에도 이번 행사엔 비누방울 공연 매직버블쇼와 영화 트랜스포머의 과학 등 풍성한 볼거리도 제공됩니다.

이번 전시회는 누구나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고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입니다.

Q2> 노무현 대통령도 전시회에 참석했죠?

A> 네 그렇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은 개막식 축사를 통해 지금은 과학기술의 시대라며 과학기술 수준이 시장의 크기와 시장지배력을 결정하며, 세계화.정보화가 진전됨에 따라 이러한 현상은 한층 가속화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은 또 우리 경제의 위치가 달라졌고 경쟁상대가 바뀌었다며 더 이상 따라잡는 방식으로는 성공할 수 없고 끊임없이 혁신해야 선진국과의 경쟁에서 한 발짝 앞서갈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특히 노무현 대통령은 와이브로가 제3세대 이동통신의 국제표준으로 채택된 것은 우리나라 최초의 경사였다며 그만큼 세계시장 진출의 전망도 밝아졌다고 밝혔습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