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문 대통령 "삶의 질 지표 중요···공감대 확대돼야"
등록일 : 2018.11.27
미니플레이
임보라 앵커>
문재인 대통령은 어제 오후 청와대에서 앙헬 구리아 OECD 사무총장을 접견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GDP나 경제성장률보다 삶의 질의 지표가 더 중요하다는 공감대가 전 세계적으로 확대되기를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박성욱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OECD가 우리 정부와 포용성의 가치를 공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 디지털 변환 같은 당면 과제를 핵심 정책 의제로 다루고 있어서 우리 정부가 정책방향을 정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내일 열리는 제6차 OECD 세계포럼을 통해 삶의 질의 지표가 더 중요하다는 공감대가 확대되기를 희망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GDP나 경제성장률보다 삶의 질의 지표가 더 중요하다는 공감대가 전 세계적으로 확돼되는 그런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문 대통령은 이번 포럼의 주제인 미래의 웰빙 역시 사람중심 경제로 우리 국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려는 우리 정부의 노력에 큰 참고가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앙헬 구리아 사무총장은 삶의 질 문제를 본격적으로 다루어 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녹취> 앙헬 구리아 / OECD 사무총장
“말씀하신대로 저희가 단순한 GDP를 넘어서 삶의 질 문제를 본격적으로 다루어 나갈 것입니다.”

구리아 사무총장은 문 대통령이 그동안 한반도에서 이뤄온 성과들을 자랑스럽게 여긴다고 밝혔습니다.
(영상취재: 채영민, 김태우 / 영상편집: 김종석)
향후 언제든 OECD가 한반도 문제 특히 북한 지원 등에 도움이 될 수 있다면 기쁘게 응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