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오늘 누리호 시험발사체 발사···오후 4시쯤 예정
등록일 : 2018.11.28
미니플레이
임소형 앵커>
오는 2021년을 목표로 하고 있는 누리호 시험 발사체가 오늘 오후 발사됩니다.
누리호에 들어갈 75톤급 엔진성능을 검증하는 과정이 될 예정입니다.
문기혁 기자입니다.

문기혁 기자>
누리호 시험발사체
(어제 오전, 전남 고흥 나로우주센터)

오는 2021년을 목표로 개발 중인 누리호의 시험발사체가 발사대로 이동합니다.
누워 있던 시험발사체가 하늘을 향해 우뚝 서고, 발사준비를 마쳤습니다.
발사준비를 마친 누리호 시험발사체는 오늘 오후 4시쯤 발사될 예정입니다.
정확한 발사시간은 기상상황 등을 검토해 오후 2시 30분쯤 최종 확정됩니다.
누리호 시험발사체 발사는 우리 독자기술로 만든 75톤급 엔진의 성능을 검증하는 과정입니다.
누리호의 심장 역할을 하게 될 75톤급 엔진의 비행능력을 비롯해 추진기관 등 서브시스템과 지상시스템의 성능을 확인합니다.
나로우주센터에서 발사돼 우주에 진입하진 않고 10여 분간 비행한 뒤, 제주도와 일본 오키나와 사이의 공해상에 떨어질 예정입니다.
정부는 발사 1시간 정도 뒤에 연소시간과 비행고도, 거리 등의 데이터를 종합해 결과를 잠정 발표합니다.
이어 외부전문가 등과 종합 분석, 평가해 한 달 후에 성공 여부를 발표할 계획입니다.
(영상취재: 우효성 한성욱 / 영상편집: 정현정)
한편, 누리호는 중형차 한 대 무게인 1.5톤급 인공위성을 싣고, 지상 600~800km를 비행할 수 있는 3단 우주 로켓으로 개발 중입니다.
지난 2013년 나로호 때와 달리 핵심엔진 등을 순수 우리 기술로만 제작하고 있습니다.

KTV 문기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