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행정의 눈
등록일 : 2007.10.24
미니플레이
‘주민생활서비스 전달체계 혁신’.

주민생활과 관련된 갖가지 서비스를 획기적으로 개선한 것인데요.

전국으로 확대 시행된지 100일이 넘었습니다.

오늘 <행정의 눈>에서는 ‘주민생활서비스 전달체계’가 그동안 어떻게 추진돼 왔고, 또 앞으로의 활성화 방안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행정자치부 주민서비스혁신추진단의 김희겸 팀장... 자리에 나오셨습니다.

Q1> 정부가 그동안 ‘주민생활서비스 전달체계 개편’을 추진해왔습니다.

우선, 그 추진 상황부터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Q2> 전달체계 개편으로 주민들이 특히 어떠한 점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을까요?

Q3> 하지만, 정부가 지원하는 서비스에는 여러 한계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주민생활을 지원하고 싶어도 인력이나 재정면에서 어려움이 많을 것 같은데요.

그런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방법도 강구되고 있나요?

Q4> 얼마 전에 동사무소가 ‘동주민센터’라는 이름으로 그 명칭이 바뀌었는데요.

이것도 주민생활 서비스 개선과 관련이 있는 것인가요?

Q5> 주민생활 서비스와 관련해서 끝으로, 향후 추진 정책의 방향을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