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작전능력 향상된 '차기 잠수함' 기본설계 완료
등록일 : 2018.12.27
미니플레이
임소형 앵커>
국내 기술로 만들어진 3천 톤급 잠수함, 도산 안창호 함에 이어 성능이 더 향상된 차기 잠수함이 탄생할 전망입니다.
방위사업청이 어제 차기 잠수함의 기본 설계를 마무리했다고 밝혔습니다.
최영은 기자입니다.

최영은 기자>
지난 9월 진수한 뒤 내년 하반기 전력화를 앞둔 도산안창호함은 기존 해군 잠수함보다 훨씬 더 먼 거리를 연료 충전 없이 한 번에 이동할 수 있어 광범위한 작전 범위를 자랑합니다.
도산안창호함보다 성능이 더욱 향상된 차기 잠수함시대도 머지않아 열릴 전망입니다.
방위사업청이 지난 2016년부터 진행한 3천 톤급 잠수함에 대한 기본설계가 마무리 됐다고 밝혔습니다.

전화인터뷰> 강환석 / 방위사업청 대변인
"이번에 기본 설계가 완료된 차기 잠수함은 전투체계와 소나체계 성능이 개선돼 표적 탐색 능력 등 잠수함의 생존성과 작전운용 능력이 높아집니다."

잠수함의 국산화율도 기존 76%에서 80% 수준으로 올라갑니다.
(영상편집: 김종석)
특히 순수 국내기술로 개발된 리튬전지 체계가 처음으로 적용돼 수중작전 지속 능력과 고속 기동 가능 시간이 크게 늘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방사청은 완성된 기본설계를 토대로 내년 하반기부터 차기 잠수함 건조에 착수할 예정입니다.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