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이 총리 설 앞두고 '민생 속으로'···안전 등 점검
등록일 : 2019.02.01
미니플레이
김용민 앵커>
이낙연 국무총리도 민생 현장을 방문했습니다.
어제 전통시장을 찾은대 이어 오늘은 경기도 고양의 복합공간을 찾아 안전대책을 점검하고, 서울 쪽방촌도 찾아 취약계층을 보살폈습니다.
보도에 신국진 기자입니다.

신국진 기자>
건어물 특화시장으로 유명한 서울 중부시장.
설 명절을 앞두고 오랜만에 손님들로 활력이 넘칩니다.
이낙연 국무총리는 중부시장을 찾아 건어물을 구매하고, 상인들을 격려했습니다.

현장음>
"젊어서부터 경험하시는 게 나중에 실패 가능성을 줄이고 성공 가능성을 높일 거예요."

이 총리는 안전점검 차원에서 경기도 고양종합터미널도 찾았습니다.
고양터미널은 지난 2014년 용접작업 과정에서 화재가 발생해 9명이 사망하고 115명이 부상을 당한 현장으로 터미널과 대형마트, 영화관 등이 들어선 다중이용시설입니다.
이 총리는 현장 관계자에게 안전관리 현황에 대한 브리핑을 받고, 시설들을 돌아보며 소화전, 방화셔터 등 각종 소방안전 시설을 점검했습니다.
이 총리는 "과거 화재사고가 났던 아픈 경험을 깊이 새기고, 다시는 이 같은 일이 재발되지 않도록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특히, 고객의 입장에서 보완해야 할 과제는 신속하게 보완하고, 통일된 안전표시로 국민들의 혼란을 줄여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녹취> 이낙연 국무총리
"통일된 표시가 있을 겁니다. 예를 들면 빨간색 삼각형이라든가 국민들에게 널리 알려졌으면 좋겠습니다."

(영상편집: 정현정)

오후엔 서울 중구 쪽방촌을 찾아 취약계층을 위로하고, 점검했습니다.

KTV 신국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