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문 대통령 "벤처기업 성장 생태계 활성화해야"
등록일 : 2019.02.08
미니플레이
임보라 앵커>
문재인 대통령은 어제 기술과 혁신으로 초고속 성장한 1세대 벤처 기업인들을 청와대로 초청해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문 대통령은 벤처기업이 대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창업의 생태계를 활성화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박성욱 기자>
네이버와 엔씨소프트, 쿠팡 등 기술과 혁신으로 초고속 성장한 1세대 벤처기업인들이 청와대를 찾았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정부가 혁신적 포용국가를 목표로 성장의 주동력을 혁신성장에서 찾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창업된 기업들이 유니콘 기업, 대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창업의 생태계를 활성화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정부 정책의 성과도 나타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지난해 신설법인 10만 개 돌파로 사상 최대, 벤처 투자액도 전년대비 44%나 늘어서 역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매출액이 1천억 원을 넘는 벤처기업도 600개 이상으로 늘었다고 덧붙였습니다.
국제전자제품박람회에도 우리 기업들이 참가해 혁신상을 많이 받았는데 중소·중견기업 제품들도 다수 수상했고 그중 창업벤처기업도 6곳이나 된다고 덧붙였습니다.
문 대통령은 반드시 새로운 분야의 혁신만 중요한 것은 아니라며 제조업 혁신을 근간으로 해 다른 분야로 확산시켜 나가야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영상취재: 채영민, 김태우 / 영상편집: 김종석)
또 규제 샌드박스를 통해 실적들이 나온다면 국민들도 규제 유무 차이를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으리라 본다고 밝혔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