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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원 "해외거래 소비자 불만 증가···지난해 41.3%↑"
등록일 : 2019.03.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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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보라 앵커>
해외여행과 해외직구가 활발해지면서 소비자 불만도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지난해 접수된 국제거래 소비자 상담 건수가 2만2천169건으로 전년 대비 41.3%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유형별로는 구매대행이나 배송대행 관련 상담이 1만1천675건으로 전체의 절반이 넘는 52.7%를 차지했고 해외직구가 8천740건으로 39.4%에 달했습니다.
품목별로는 의류·신발이 전체의 24.8%로 가장 많았고, 항공권·항공서비스, 숙박 순으로 불만이 높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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